"매장입고요청관리-본사창고역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17번째 줄: 17번째 줄:
 
[[File:S매장입고요청진행절차.png|thumb|55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매장입고요청진행절차.png|thumb|55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br>
 +
<br>&nbsp;
 +
<br>
 +
<div>__TOC__</div>
 +
<br>
 +
<br>
 +
<br>
  
  

2017년 4월 19일 (수) 02:21 판

개요

이지체인 > 매장로그인 > 매장관리 > C500-매장입고요청관리

매장에서 본사로 상품을 입고요청할 경우 또는 본사에서 매장으로 상품을 출고할 경우 매장입고요청관리를 이용합니다. 매장요청, 본사출고처리시 모든 작업은 전표로 등록/처리하며 매장, 본사, 본사창고의 역할이 분리되어 처리됩니다.

  • 매장에 상품재고가 부족할 때, 본사가 매장에 신상품을 출고할 때 매장입고요청관리 이용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출고지시 확인하기

이지체인 > 본사창고 로그인 > 메인화면 > 배송지시조회

1. 본사창고직원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 본사아이디로 매장전표확인부터 출고까지 모든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해도 무관합니다.
  • 역할분담이 잘 되어있는 경우, 본사에서 출고지시완료한 전표만 본사창고직원이 확인하여 상품포장 및 매장출고를 처리합니다.


2. 메인화면 배송지시조회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출고대기중인 전표목록이 나타납니다.

  • 매장별로 전표가 표시됩니다.


4. 전표내용 확인을 위해 전표명 우측 상세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배송지시상세 에서 매장에 출고할 상품수량이 표시됩니다.

실 배송을 수정하면 매장에 출고할 상품수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화면하단 출고지시확인을 클릭합니다.

  • 출고지시확인 클릭시 전표가 출고중 상태로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출고완료하기

출고중에 있는 전표내용대로 상품을 포장한 후 출고완료로 상태를 변경해줍니다.

  • 출고완료 처리를 해주면 매장에서 본사가 상품출고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고완료처리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a. 전표에서 출고완료 처리하기
b. 통합재고실사에서 출고완료 처리하기


a. 전표에서 출고완료 처리하기


1. 출고완료 처리할 전표명 좌측 체크박스를 선택니다.


2. 화면하단 출고완료를 클릭합니다.

  • 출고중 에서 출고완료로 전표상태가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통합재고실사에서 출고완료 처리하기


1. 통합재고실사를 실행합니다.


2. 본사창고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찾기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출고처리할 전표명 우측 선택을 클릭합니다.

  • 화면에 출고상품이 모두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바코드칸에 커서가 오도록 클릭해준후 상품바코드를 하나씩 스캔해줍니다.

  • 택배포장하기전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올바른 상품을 가져왔는지 검수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모든 상품을 스캔하였다면 전표 작업 완료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전표작업이 완료되면 출고완료로 전표상태가 변경됩니다.

  • 출고완료 상태일 때, 매장은 본사로부터 상품이 출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