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알림서비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75번째 줄: 75번째 줄:
  
 
6. 옐로우아이디, 발신자 전화번호 등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6. 옐로우아이디, 발신자 전화번호 등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
{| class="wikitable"
 +
|-
 +
! 항목 !! 설명
 +
|-
 +
| 전송 옐로 아이디 || 옐로우 아이디는 카카오톡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옐로아이디관리]] 화면에서 옐로우아이디를 등록하셔야 알림톡 사용이 가능합니다.
 +
|-
 +
|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 || 체크시, 고객에게 카카오톡 발송실패했을 경우 자동으로 고객휴대폰 SMS로 전송해줍니다.
 +
|}
  
  
* C/S관리 > [[옐로아이디관리]]를 클릭하여 옐로우아이디를 복수등록할 수 있으며,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통해 발신정보를 사전등록해야합니다.
+
예약전송이 아닌 바로 템플릿 내용으로 전송할 때 클릭하여 사용합니다.
 +
{| class="wikitable"
 +
|-
 +
! 항목 !! 설명
 +
|-
 +
| 금일 기발송된 고객제외 || 체크시, 금일 문자전송했던 고객은 중복으로 문자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
*C/S관리 > [[옐로아이디관리]]를 클릭하여 옐로우아이디를 복수등록할 수 있습니다.
 +
|-
 +
| 기발송된 주문건 제외 || 체크시, 문자가 1번이라도 나간 고객은 필터되어 문자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
*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통해 발신정보를 사전등록해야합니다.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배송알림서비스5.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width="1200px"
 
{|width="1200px"
88번째 줄: 106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6. 템플릿 내용입력 및 설정이 완료되면 화면하단 '''알림톡예약'''을 클릭합니다.
  
 
||  
 
||  
[[File:S배송알림서비스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배송알림서비스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99번째 줄: 117번째 줄:
 
|-
 
|-
 
| valign=top|
 
| valign=top|
 
+
7. '''발신 번호를 확인해 주십시요! '''라는 알림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배송알림 알림톡''' 화면이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  
 
||  
[[File:S배송알림서비스7.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배송알림서비스6.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12번째 줄: 129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
{| class="wikitable"
 +
|-
 +
! 항목 !! 설명
 +
|-
 +
| 예약제목 || 판매처를 가르키는 일종의 수식으로 해당 판매처 코드를 입력합니다.
  
 +
* 판매처 코드는 아래 '''참고.판매처 코드표''' 에서 확인하세요.
  
 +
|-
 +
| 로그인 아이디 || 자동 발주 및 송장처리를 위해 판매처 로그인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
|}
 
||  
 
||  
 
[[File:S배송알림서비스8.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File:S배송알림서비스8.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2017년 5월 29일 (월) 07:47 판

개요

이지어드민 > C/S 관리 > 배송알림 서비스

판매처별 또는 전체주문의 주문상태(접수,송장,배송)에 따라 고객에게 일괄적으로 카카오톡 전송 및 예약전송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배송알림 예약전송하기

배송상태 고객에게 일괄로 알림톡 예약전송하는 방법을 다뤘습니다. 

1. 주문상태에 따라 고객에게 알림톡을 예약전송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전체판매처 또는 판매처별로 예약전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판매처별로 배송알림을 예약전송을 설정할시에는, 판매처명 우측 배송상태-미발송숫자를 클릭해줍니다.

  • 숫자클릭시 알림톡 팝업창이 열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4. 배송관련 템플릿 中 고객에게 전송할 템플릿 내용을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템플릿 내용을 클릭하면 템플릿 내용이 화면좌측 내용입력칸에 그대로 입력됩니다.


6. 옐로우아이디, 발신자 전화번호 등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항목 설명
전송 옐로 아이디 옐로우 아이디는 카카오톡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옐로아이디관리 화면에서 옐로우아이디를 등록하셔야 알림톡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 체크시, 고객에게 카카오톡 발송실패했을 경우 자동으로 고객휴대폰 SMS로 전송해줍니다.


예약전송이 아닌 바로 템플릿 내용으로 전송할 때 클릭하여 사용합니다. 
항목 설명
금일 기발송된 고객제외 체크시, 금일 문자전송했던 고객은 중복으로 문자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 C/S관리 > 옐로아이디관리를 클릭하여 옐로우아이디를 복수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발송된 주문건 제외 체크시, 문자가 1번이라도 나간 고객은 필터되어 문자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템플릿 내용입력 및 설정이 완료되면 화면하단 알림톡예약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발신 번호를 확인해 주십시요! 라는 알림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배송알림 알림톡 화면이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항목 설명
예약제목 판매처를 가르키는 일종의 수식으로 해당 판매처 코드를 입력합니다.
  • 판매처 코드는 아래 참고.판매처 코드표 에서 확인하세요.
로그인 아이디 자동 발주 및 송장처리를 위해 판매처 로그인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배송알림 예약스케쥴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배송알림 전체전송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4. 배송알림 이력보기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