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어드민 > C/S 관리 > 배송알림 서비스
|
판매처별 또는 전체주문의 주문상태(접수,송장,배송)에 따라 고객에게 일괄적으로 카카오톡 전송 및 예약전송할 수 있습니다.
- 전체전송 혹은 미발송 수량을 클릭하시면 해당 주문에 대해 알림톡 전송이 가능합니다.
- 배송알림 서비스는 간편하게 발주/송장/배송 상태에 따라 고객에게 문자/알림톡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합포건은 한 주문만 발송하며, 전체취소 주문은 전송하지 않습니다.
|
|
step 1. 배송알림 예약전송하기
1. 주문상태에 따라 고객에게 알림톡을 예약전송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전체판매처 또는 판매처별로 예약전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2. 판매처별로 배송알림을 예약전송을 설정할시에는, 판매처명 우측 배송상태-미발송의 숫자를 클릭해줍니다.
|
|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4. 배송관련 템플릿 中 고객에게 전송할 템플릿 내용을 클릭해줍니다.
|
|
5. 템플릿 내용을 클릭하면 템플릿 내용이 화면좌측 내용입력칸에 그대로 입력됩니다.
6. 옐로우아이디, 발신자 전화번호 등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항목 |
설명
|
전송 옐로 아이디 |
옐로우 아이디는 카카오톡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옐로아이디관리 화면에서 옐로우아이디를 등록하셔야 알림톡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 |
체크시, 고객에게 카카오톡 발송실패했을 경우 자동으로 고객휴대폰 SMS로 전송해줍니다.
|
* 참고 : 아래 체크박스는 화면에서 바로 알림톡을 전송할 때 설정해줍니다. 예약전송시엔 체크할 필요가 없습니다.
항목 |
설명
|
금일 기발송된 고객제외 |
체크시, 금일 문자전송했던 고객은 중복으로 문자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 C/S관리 > 옐로아이디관리를 클릭하여 옐로우아이디를 복수등록할 수 있습니다.
|
기발송된 주문건 제외 |
체크시, 문자가 1번이라도 나간 고객은 필터되어 문자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
|
|
6. 템플릿 내용입력 및 설정이 완료되면 화면하단 알림톡예약을 클릭합니다.
|
|
7. 발신 번호를 확인해 주십시요! 라는 알림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배송알림 예약전송 화면이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
|
8. 시간, 요일, 날짜 등을 조건을 설정하면 알림톡이 예약발송 됩니다.
항목 |
설명
|
예약제목 |
예약을 구분하기 위해 예약설정별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
발송예약시간 |
예약전송 시간, 요일,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MS대체발송 |
체크시, 카카오톡 발송을 실패할 경우 SMS으로 대체발송 됩니다.
|
|
|
전송주기
- 1일 1회전송 : 하루에 한 번만 고객에게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전송시간, 전송요일을 선택하면 정해진 시간 및 요일에 딱 한번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실시간 : 주문 배송처리시 1분안에 고객에게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전송가능시간을 설정하면 해당시간안에 배송되었을 경우만 실시간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
9. 예약전송이 완료되면 화면에 배송수량-미발송 숫자가 0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0인 경우 알림톡 전송이 모두 완료되었단 의미입니다.
((((10. 또한 발송완료시 최근발송시간에 알림톡 발송시간이 표시됩니다. )))) <-확인중
|
|
11. 주의사항으로 만약 배송알림 예약전송날짜 또는 시간 외에 배송처리한 주문은 알림톡이 자동으로 전송되지 않습니다.
|
|
step 2. 배송알림 전체전송하기
판매처를 선택하지 않고 전체 배송주문에 알림톡을 전송할 경우
1. 화면좌측 상단 배송 기간을 선택합니다.
2. 배송수량-미발송의 전체전송을 클릭합니다.
|
|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4. 배송관련 템플릿 中 고객에게 전송할 템플릿 내용을 클릭해줍니다.
5. 템플릿 내용을 클릭하면 템플릿 내용이 화면좌측 내용입력칸에 그대로 입력됩니다.
6. 화면좌측 옐로우아이디, 발신자 전화번호 등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
|
7. 고객에게 배송알림톡을 바로 발송하려면 화면좌측 하단 알림톡 전송을 클릭합니다.
|
|
8. 알림톡 발송완료시 예약 완료라는 알림창이 뜹니다.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
|
9. 전송이 완료되면 화면에 배송수량-미발송 숫자가 0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숫자가 0인 경우 알림톡 전송이 모두 완료되었단 의미입니다.
10. 또한 발송완료시 최근발송시간에 알림톡 발송시간이 표시됩니다.
|
|
step 3. 배송알림 이력보기
1. 알림톡 전송시 발송이력이 무조건 기록됩니다. 화면우측 상단에 이력보기를 클릭합니다.
|
|
2. 배송알림 전송이력을 전송날짜별, 주문상태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알림톡 전송갯수 뿐만 아니라, 판매처 전체전송 처리한 것인지 또는 판매처별 선택전송 처리한 것인지도 구분됩니다.
|
|
3. 알림톡 전송이력 中 상세정보를 확인할 때에는 보고자하는 알림톡 내용 우측 상세를 클릭합니다.
|
|
4. 상세 클릭시 SMS/알림톡 이력으로 화면이 연동되며 전송진행사항을 정확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관련 FAQ
예약스케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