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알림+서비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07번째 줄: 407번째 줄:
 
| [[파일:스마트알림서비스 화면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스마트알림서비스 화면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리스트에 코드 헤더값에 '''기본'''표시된 양식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포맷'''입니다.
 
'''2.''' 리스트에 코드 헤더값에 '''기본'''표시된 양식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포맷'''입니다.
 +
*[[기본양식 알림톡 전송조건 알아보기]]
 
|}
 
|}
 
----
 
----

2017년 9월 29일 (금) 01:52 판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 메뉴의 스마트알림 서비스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CS 메뉴 > 스마트알림 서비스


1. 스마트 알림 기능이란 사전에 검색조건 및 발송 스케쥴을 설정하여 메시지를 자동으로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 매일 반복해서 작업하던 메시지 전송업무를 자동화 및 간소화가 가능
  • 해당 기능은 카카오 알림톡 기능으로만 사용 가능


2. 다양한 전송 방식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 특정 요일 및 시간 설정 가능
  • 매일 반복, 실시간 반복 등 원하는 전송방식을 설정


3. 스마트 알림 설정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 1)검색 조건 설정 -> 2)템플릿 선택 -> 3)전송일 예약 -> 4)설정 내용 확인


4. 만약 알림톡 충전갯수가 부족하여 스마트 알림이 미전송된 경우,

전송 목록에 저장되어있다가 알림톡을 충전하는 순간 전부 전송됩니다.(최대 3일동안 저장)








step 1. 검색조건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CS관리의 스마트알림 서비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알림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원하는 조건에 맞춰 검색조건 항목을 설정합니다.

항목 설명
상품명 이지어드민 상품명으로 검색
옵션/판매처옵션 이지어드민 또는 판매처 옵션명으로 검색
이지상품코드 이지어드민 상품코드로 검색
판매처상품코드 판매처 상품코드로 검색
판매처 특정 판매처를 선택
판매처그룹 판매처그룹으로 선택
공급처 특정 공급처를 선택
상품태그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태그로 검색
주문상태 이지어드민 주문 상태(발주, 접수, 송장, 배송, 부분배송 등)로 검색
C/S상태 CS상태(정상, 배송전/후 취소 및 교환, 보류 등)로 검색
로케이션 특정 로케이션에 해당하는 주문 검색
C/S내역 특정 CS이력으로 검색
재고확인 부분배송 부분배송 유무(부분배송, 완전배송, 부분배송제외)로 검색
품절 체크 이지어드민 품절 설정 유무(품절, 품절제외, 일시품절제외)로 검색
기간 기준별(발주일, 주문일, 송장입력일, 배송일) 기간에 해당하는 주문 검색
합포별 조회 합포 주문인 경우 한 건으로 검색
보류 제외 보류 주문 제외하고 검색
상품기간설정 상품등록일, 상품품절일, 입고예정일, 지연입고예정일 등으로 검색







(확대하려면 클릭)

4.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검색조건에 일치하는 주문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설정한 조건을 확인하고 저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저장이 정상적으로 진행된 경우, 좌측 하단에 '검색조건이 저장됐습니다.' 라는 문구가 조회됩니다.
  • 저장 버튼 미클릭시 다음 단계 진행 불가






(확대하려면 클릭)

6.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2단계 템플릿 선택으로 이동합니다.





step 2. 템플릿 선택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2단계 템플릿 선택 화면 우측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전송하고자 하는 옐로 아이디 및 전송 실패시 발송할 SMS 전송번호를 선택합니다.

항목 설명
전송 옐로 아이디 전송할 플러스친구 아이디 선택
플러스친구관리 메뉴에서 등록 후 선택 가능
<플러스친구 세팅 방법 링크>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 카톡 전송 실패시 SMS로 전송 대체할 발신번호 선택
발신번호사전등록에서 등록 후 선택 가능
<발신번호 세팅 방법 링크>






(확대하려면 클릭)

3. 내용 확인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값을 저장합니다.

  • 저장 후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3단계 예약 선택으로 이동합니다.





step 3. 예약 선택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예약 선택 단계에서 예약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한 스케쥴에 의해 자동으로 메시지 전송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예약제목 항목에 예약명을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발송예약시간 항목에서 반복 실행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a. 한번만 선택시

(확대하려면 클릭)
  • 설정한 전송시간에 최초 한 번만 메시지를 발송(익일 발송 불가)






b. 반복 선택시

(확대하려면 클릭)
  • 1일 1회전송: 설정한 전송시간에 따라 하루에 한번씩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항목 설명
전송시간 메시지를 전송할 시간 설정
전송요일 메시지 전송 가능 요일 설정
시작-종료일 해당 예약 스케줄이 실행될 기간 설정
종료일 없음 체크시 시작일로부터 무기한으로 기간이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 실시간: 조건에 해당하는 주문건을 실시간으로 메시지 전송합니다.
항목 설명
전송가능시간 실시간 전송 가능한 시간을 설정
설정한 시간외의 주문건은 메시지 전송 불가
전송요일 메시지 전송 가능 요일 설정
시작-종료일 해당 예약 스케줄이 실행될 기간 설정
종료일 없음 체크시 시작일로부터 무기한으로 기간이 설정






(확대하려면 클릭)

3. SMS대체발송에 체크하면 알림톡 전송 실패시 SMS로 대체 발송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예약 스케쥴 설정을 마쳤으면, 저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4단계 발송에서 이전 단계들에서 설정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확인 후 수정해야 할 부분이 있으면 해당 단계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 또는 이전 버튼을 클릭하여 전 단계로 이동합니다.
  • 이전 단계에서 수정된 내용이 있으면 반드시 저장버튼을 클릭해야 내용이 반영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최종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값이 저장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8. 설정 내역은 스마트알림 서비스 메인화면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값 조회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step 4. 스마트알림 수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상세를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변경할 항목에 수정을 클릭합니다.

  • ON/OFF 로 사용유/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설정이 완료되면 저장을 클릭합니다.

  • 변경사항은 즉시 반영되므로 주의해주세요.



(확대하려면 클릭)

4. 변경된 내용은 이력으로 저장됩니다. 변경이력을 클릭하면 이력확인 가능합니다.



5. 수정일, 변경값, 작업자 등 변경내용이 조회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5. 바로 사용가능한 기본포맷

(확대하려면 클릭)

1. CS관리의 스마트알림 서비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리스트에 코드 헤더값에 기본표시된 양식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포맷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제목을 보며 사용하고 싶은 양식을 찾은 후 설정에 상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기본포맷이므로 검색조건은 변경이 불가능 하지만 발송템플릿과 발송스케줄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 서비스상태의 OFF버튼을 클릭하면 ON으로 변경되며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알림톡 자동전송기능이 바로 활성화됩니다.
  • 발송템플릿과 발송스케줄은 수정버튼을 누르시면 원하시는 템플릿과 스케줄로 변경 가능합니다.
  • 발송템플릿 / 발송스케줄 수정방법

(확대하려면 클릭)

5. 미리보기 버튼 클릭 시 고객에게 전송될 설정되어있는 템플릿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발송현황에선 금일~3일전까지의 발송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