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오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203번째 줄: 203번째 줄:
 
* 보류 :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보류 :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 class="wikitable"
 +
|-
 +
| 정상 ||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 [[파일:정)ezPos_송장스캔 정상 확인.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취소 || 취소 이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파일:정)ezPos_송장스캔 정상 확인.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보류 ||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br />
 +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파일:정)ezPos_송장스캔 정상 확인.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br/><br/><br/><br/>
 
<br/><br/><br/><br/>

2019년 1월 14일 (월) 06:50 판



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오토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이지오토 프로그램은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상단 모듈다운로드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지오토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 합니다.

① 판매처에 자동으로 로그인 하여 신규주문건을 수집 해옵니다.
②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수집하여 이지어드민상에 적용 합니다.
③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④ 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가 가능하며,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3. 이지오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지어드민과 연동이 되는 판매처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 판매처 신규등록은 판매처목록 메뉴얼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판매처의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 판매처 정보 전체보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이지오토 화면에 대한 설명입니다.

  • ①: 이지오토와 연동 되는 판매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②: 주문건의 발주 및 취소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③: 배송처리 후 판매처 송장등록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④: 배송처리 후 소셜 판매처 송장등록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se 1. 자동발주

(확대하려면 클릭)

1. 자동발주를 진행 할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기본 설정은 모든 판매처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 특정 판매처만 자동발주를 진행 하는 경우에는 해당 하는 판매처 외의 판매처는 체크해제 하면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작업기준일을 설정 합니다.

  • 작업기준일이란, 판매처에서 주문을 수집해 올 기간을 설정하는 것으로 신규 주문건의 등록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기본값은 D-16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작업기준일을 변경하고자 할때에는 기준일 변경을 체크 한 후에 기준일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자동발주 버튼을 누릅니다.

  • 자동발주 버튼을 누르면 판매처의 신규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 합니다.
  • 자동발주 버튼을 누르면 판매처의 주문상태를 자동으로 변경하면서 주문을 수집 합니다.
    • ex) 상품준비중 → 배송준비중
  • 결제완료 된 신규 주문건 中 송장번호가 기입되어 있지 않은 주문건만 수집 합니다.
  • 장바구니에 담겨있거나, 취소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주문번호를 기준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이미 수집 해온 중복 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자동발주 완료 메시지를 등록된 연락처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case 2. 취소주문적용

(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 합니다.

  • 발주 상태에서는 취소주문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접수단계부터 취소주문적용이 가능 합니다.
  • 자동취소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연동 여부는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 판매처정보 전체보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취소주문건을 수집/적용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취소주문적용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취소주문적용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e 3. 판매처 송장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연동 여부는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 판매처정보 전체보기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e 4. ezPos


(확대하려면 클릭)

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2. ezPos에서는 상품라벨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상품라벨 출력은 프리미엄포스에서 가능하며, 프리미엄포스는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젼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a. 송장 스캔하여 배송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출력 된 송장을 스캔하여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송장번호를 기입할 수 있는 칸에 커서를 띄운 후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 정상 :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 취소 : 취소 이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보류 :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정상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취소 취소 이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확대하려면 클릭)
보류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확대하려면 클릭)






b. 상품라벨 스캔하여 배송하기

  •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포스에서 출력한 상품 라벨이 필요합니다.
  • 프리미엄 포스는 이지어드민 프리미엄버전에서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오토


파일:정)이지오토6.png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오토






파일:정)이지오토7.png
(확대하려면 클릭)

3. 이지오토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