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2"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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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1. 고객이 주문 취소를 원하는 경우 '''전체취소 또는 개별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
| + | * 전체취소: 주문에 대한 전체 상품을 취소 처리 | ||
| + | * 개별취소: 선택한 상품만 부분취소 처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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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File:개별적인취소1.jpg|thumb|400px|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 + | 2.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 ||
| + | * 전체취소는 별도의 선택 과정 없이 전체취소 버튼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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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File:개별적인취소2.jpg|thumb|400px|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 + | 3.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전체취소인 경우에는 전체취소 버튼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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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File:개별적인취소3.jp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4. 취소 팝업창에서 이력을 남긴 후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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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File:개별적인취소4.jpg|thumb|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5. 취소된 상품은 취소 상태로 값이 변경됩니다. | ||
| + | * 접수상태에서 취소처리 시, 송장출력에서 제외됨 | ||
| + | * 송장상태에서 취소처리 시, 자동 보류 적용되어 물류팀에서 검수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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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6. 취소를 철회하고 싶은 경우에는 전체상품복귀 또는 개별정상복귀 버튼을 사용합니다. | ||
| + | * 전체정상복귀: 주문에 대한 상품 전체를 취소 철회 | ||
| + | * 개별정상복귀: 선택한 상품만 취소 철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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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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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File:개복귀1.jpg|thumb|400px|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 + | 7. 취소 철회할 상품을 선택합니다. | ||
| + | * 전체 상품을 취소 철회하는 경우에는 선택 불필요. 다음 단계 진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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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File:개복귀2.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8. 개별정상복귀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전체 상품을 취소 철회하는 경우에는 전체정상복귀 버튼 클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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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br/><br/><br/><b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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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File:개복귀3.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9. 상세 팝업창에서 이력을 남기고 '''정상 버튼을 클릭'''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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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valign=to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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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File:개복귀4.jp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10. 취소 상태였던 상품이 정상 상태로 변경됩니다. | ||
| + | * 접수 상태 주문인 경우, 변경된 내용으로 송장 출력 | ||
| + | * 송장 상태 주문인 경우, 자동 보류 적용되며 물류팀에서 검수 가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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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br/><br/><br/><br/>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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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6. 상품 추가 및 교환 처리'''=== | ==='''case 6. 상품 추가 및 교환 처리'''=== | ||
2019년 2월 11일 (월) 03:32 판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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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CS창 사용법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2. CS창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가 가능합니다.
파일:.png (확대하려면 클릭) 3. 이지어드민 CS창은 우측 참고 화면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일:.png (확대하려면 클릭) 4. 원활한 메뉴얼 이해를 돕기 위해 이지어드민상에서의 주문상태 숙지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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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주문 검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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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png (확대하려면 클릭)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상단 C/S창을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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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png (확대하려면 클릭) 2. 조건을 설정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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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png (확대하려면 클릭) 3. 검색된 결과값에서 처리하고자 하는 주문을 선택합니다. |
step 2. C/S 처리하기
case 1. 배송 보류 처리 및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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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 요청 사항에 의해서 혹은 배송전 별도 확인이 필요해서 배송을 막고자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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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보류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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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 입력란에 보류 설정 사유를 입력하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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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보류 상태인 주문에서 보류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반대로 보류 상태를 해제 가능합니다. |
case 2. 배송정보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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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요청에 의해 수령자 정보를 변경하는 경우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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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문을 선택하고 배송정보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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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상세 팝업창에서 수령자명, 수령자 연락처, 수령지 주소, 배송메모, 선착불 정보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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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송장상태인 주문의 배송정보변경을 원하는 경우 송장관리 버튼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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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3. 수기 송장 입력 및 임의 배송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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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지송장출력 프로그램을 통해서가 아닌 자체적으로 송장을 출력했을 경우에 임의로 송장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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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페 팝업창에서 택배사를 지정하고 송장번호를 기재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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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동일한 방식으로 배송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임의로 주문건을 배송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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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4. 묶음 배송 및 부분 배송 처리
case 5. 주문 취소 및 취소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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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객이 주문 취소를 원하는 경우 전체취소 또는 개별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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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취소하고자 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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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별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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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취소 팝업창에서 이력을 남긴 후 상품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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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취소된 상품은 취소 상태로 값이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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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취소를 철회하고 싶은 경우에는 전체상품복귀 또는 개별정상복귀 버튼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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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취소 철회할 상품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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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별정상복귀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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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상세 팝업창에서 이력을 남기고 정상 버튼을 클릭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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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취소 상태였던 상품이 정상 상태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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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6. 상품 추가 및 교환 처리
case 7. 택배 회수 요청
case 8. 메시지 발송(SMS/카카오톡)
case 9. 기타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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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png (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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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판매처 주문 취소건을 확인/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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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3. 판매처 송장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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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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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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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4.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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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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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송장 스캔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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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송장번호를 기입할 수 있는 칸에 커서를 띄운 후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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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송장번호오류/중복배송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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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정)ezPos 초기화.png (확대하려면 클릭) 3.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출력 된 화면이 초기화 되며 준비중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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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상품바코드 스캔 배송처리
관련 FAQ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