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교환주문 발주"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22번째 줄: 22번째 줄:
 
| valign=top|
 
| valign=top|
 
[[파일:정)무신사교환1-1.png.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정)무신사교환1-1.png.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1. 무신사 교환주문은 카페24와 달리 원주문과 다른 주문번호로 생성 되지만<br />
+
1. 무신사에서 생성된 교환 주문건의 출고형태는 '''교환''' 또는 '''사용자 교환'''으로 생성 됩니다.
자동 발주 될때 주문구분값을 보므로 교환주문건은 자동 발주 되지 않습니다.(기본값)
+
*무신사 교환주문은 카페24와 달리 원주문과 다른 주문번호로 생성 되지만  
 +
발주 할때 주문구분값을 보고 교환주문건은 자동 발주 하지 않습니다.(기본값)
  
 
|}
 
|}
33번째 줄: 34번째 줄:
  
 
[[파일:정)무신사교환1-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정)무신사교환1-2.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2. 무신사에서 생성된 교환 주문건의 출고형태는 '''교환''' 또는 '''사용자 교환'''으로<br />
+
2. 환경설정에서 '''무신사 교환주문(주문구분:교환,사용자 교환)'''을 체크해야 자동 발주가 가능 합니다.
환경설정에서 '''무신사 교환주문(주문구분:교환,사용자 교환)'''을 체크해야 자동 발주가 가능 합니다.
 
 
 
 
|}
 
|}
  

2019년 10월 28일 (월) 03:00 판

개요

파일:정)무신사교환00.png
(확대하려면 클릭)

무신사에서 생성된 교환주문은 이지어드민으로 자동 발주 되지 않습니다.(기본값)
무신사에서 생성된 교환주문을 발주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 값 변경이 필요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려면 이지어드민 고객센터(1661-1774)로 연락주세요.







step 1. 무신사 출고형태/구분에 대한 이해

(확대하려면 클릭)

1. 무신사에서 생성된 교환 주문건의 출고형태는 교환 또는 사용자 교환으로 생성 됩니다.

  • 무신사 교환주문은 카페24와 달리 원주문과 다른 주문번호로 생성 되지만

발주 할때 주문구분값을 보고 교환주문건은 자동 발주 하지 않습니다.(기본값)


파일:정)무신사교환1-2.png
(확대하려면 클릭)

2. 환경설정에서 무신사 교환주문(주문구분:교환,사용자 교환)을 체크해야 자동 발주가 가능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자동발주 버튼을 누릅니다.

① 자동발주 기능

  • 판매처 신규주문건 자동 수집
  • 판매처 주문상태 변경
    • ex) 상품준비중 → 배송준비중

② 주문수집 기준

  • 결제완료 된 주문건 중 송장번호가 기입되어 있지 않은 주문건
  • 장바구니에 담겨있거나, 취소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주문번호를 기준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이미 수집 해온 중복 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자동발주 완료 메시지를 등록된 연락처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환경설정 필요)








case 2. 취소주문적용

(확대하려면 클릭)

1.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발주 상태에서는 취소주문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접수단계부터 취소주문적용이 가능 합니다.
  • 자동취소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판매처의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판매처 주문 취소건을 확인/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취소주문적용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취소주문적용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