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요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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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문을 클릭하면 <b>보내는분</b>의 정보가 입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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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G회수요청보내는분.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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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받는분(회수지)정보를 입력한 후, <b>추가</b>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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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한번 추가를 하면 다음 회수요청 시, 해당정보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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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이후에는 저장된 정보로 지속 사용 가능
  
전화번호와 휴대폰번호를 입력 시, 다음의 이미지와 같은 형식으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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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주의''': 우체국, CJ의 경우에는 아래 내용 확인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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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수정시 epost.go.kr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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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파일:G회수요청반품지추가.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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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택배비 정산예정 정보가 있다면, 회수창 하단 접수 정보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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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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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파일:G택배비정산방법.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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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회수창의 오른쪽 하단에 <b>반품접수</b>버튼을 눌러 택배사에 회수를 신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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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G회수요청반품접수버튼.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회수요청반품접수버튼.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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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월 27일 (목) 02:47 판


개요

이지어드민 회수요청 기능으로 택배사에 요청하지 않고, 이지어드민을 통해서 직접 반품 수거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 회수요청은 우체국, CJ, 롯데, 한진 택배사만 지원

* 이지어드민 주문 상태가 배송상태인 경우에만 사용 가능

사용 경로 1) CS창 -> 회수

2) C/S관리 -> 회수요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회수 요청하기

1. CS창에서 회수를 요청할 주문을 검색합니다.

* 주문 상태가 배송인 경우만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주문을 선택하고,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중앙 부분의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이후에는 저장된 정보로 지속 사용 가능

* 주의: 우체국, CJ의 경우에는 아래 내용 확인 필수

우체국: 반품 주소는 epost.go.kr에 등록된 회수주소(수정시 epost.go.kr수정)

CJ: 반품 주소는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확대하려면 클릭)






4.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반품관리 메뉴와 연동해서 관리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5. CS 이력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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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회수상태 조회하기

회수창의 왼쪽 상단에서는 회수상태(요청, 접수, 완료)에 따른 주문 건 조회가 가능합니다.

  • 요청: 택배사에 회수가 접수되기 전 입니다.
  • 접수: 택배사에 회수요청이 접수된 상태이며, 반품 송장번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완료: 택배사에서 고객으로부터 상품을 회수한 상태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반품회수를 택배사에 요청한 후, 택배사에 접수가 되면 반품송장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