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로켓배송(화물출고)"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2번째 줄: | 12번째 줄: | ||
==<big>'''step 1. 판매처 신규 등록하기'''</big>== | ==<big>'''step 1. 판매처 신규 등록하기'''</big>==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파일:Coupangrocketh 1.jpg| | + | | valign="top" |[[파일:Coupangrocketh 1.jpg|섬네일|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1. 판매처목록에서 쉬운 판매처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판매처등록화면.jpg|섬네일|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판매처등록화면.jpg|섬네일|오른쪽|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2.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신규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2.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신규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추가.png|섬네일|오른쪽|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판매처추가.png|섬네일|오른쪽|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3. '''판매처 선택 후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명이 생성됩니다. | 3. '''판매처 선택 후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명이 생성됩니다. |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로그인정보.png|섬네일|오른쪽|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판매처로그인정보.png|섬네일|오른쪽|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4. '''판매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입력 후 저장'''을 누르면 판매처 신규등록이 완료됩니다. | 4. '''판매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입력 후 저장'''을 누르면 판매처 신규등록이 완료됩니다. | ||
− | *판매처 아이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자동발주와 자동송장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 | *판매처 아이디, 비밀번호가 일치하지 않을경우 자동발주와 자동송장전송이 되지 않습니다 |
*자동발주, 자동송장전송, 자동취소를 지원하는 판매처는 '''반드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 *자동발주, 자동송장전송, 자동취소를 지원하는 판매처는 '''반드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 | |||
5. 이지어드민에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판매처가 아닌 새로운 판매처를 등록할 경우에는 '''사용자정의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5. 이지어드민에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판매처가 아닌 새로운 판매처를 등록할 경우에는 '''사용자정의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
*사용자 정의 판매처 추가 시 '''발주서 포맷 기본 셋팅이 필요'''합니다. | *사용자 정의 판매처 추가 시 '''발주서 포맷 기본 셋팅이 필요'''합니다. | ||
60번째 줄: | 59번째 줄: | ||
*수동으로 주문을 업로드하는 판매처의 경우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주시면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드립니다. | *수동으로 주문을 업로드하는 판매처의 경우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연락주시면 발주서 포맷을 설정해드립니다. | ||
|} | |} | ||
− | <br/><br/><br/><br/><br/><br/><br/><br/><br/><br/> | + |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 |
==<big>'''step 2. 발주서 업로드 하기'''</big>== | ==<big>'''step 2. 발주서 업로드 하기'''</big>==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버튼.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판매처수정버튼.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72번째 줄: | 71번째 줄: | ||
*이 문서는 판매처 정보수정 팝업창의 내용을 순서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이 문서는 판매처 정보수정 팝업창의 내용을 순서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1.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판매처수정1.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88번째 줄: | 87번째 줄: | ||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화면에서 보여지는 판매처의 순서를 정렬합니다. | *주문배송관리 메뉴의 발주화면에서 보여지는 판매처의 순서를 정렬합니다. |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2.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판매처수정2.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99번째 줄: | 98번째 줄: |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3.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판매처수정3.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125번째 줄: | 124번째 줄: |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s판매처목록수정.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s판매처목록수정.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관리자/쇼핑몰 URL/상품페이지 URL''' | '''관리자/쇼핑몰 URL/상품페이지 URL''' | ||
− | *판매처 관리자, 쇼핑몰, 상품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 + | * 판매처 관리자, 쇼핑몰, 상품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
*CS 링크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판매처는 해당란에 URL이 입력되어 있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 *CS 링크 연동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판매처는 해당란에 URL이 입력되어 있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 ||
'''쇼핑몰로고''' | '''쇼핑몰로고''' | ||
− | *판매처목록에서 쇼핑몰로고가 표시되도록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 | *판매처목록에서 쇼핑몰로고가 표시되도록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148번째 줄: | 147번째 줄: | ||
'''국내/해외배송 선택''' | '''국내/해외배송 선택''' | ||
− | * 직배송 :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시 판매처(예]카페24, 옥션, 11번가 등)로 송장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 + | *직배송 : 기본값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시 판매처(예]카페24, 옥션, 11번가 등)로 송장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
− | * 패스트박스 배송 : 카페24에만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체크시, 카페24 해외몰(예]해외-라쿠텐,해외-아마존닷컴 등) 배송시 송장번호가 판매처로 자동입력되지 않습니다. | + | *패스트박스 배송 : 카페24에만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체크시, 카페24 해외몰(예]해외-라쿠텐,해외-아마존닷컴 등) 배송시 송장번호가 판매처로 자동입력되지 않습니다.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159번째 줄: | 158번째 줄: | ||
|} | |} |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5.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판매처수정5.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175번째 줄: | 174번째 줄: |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6.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판매처수정6.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186번째 줄: | 185번째 줄: | ||
'''교차 발주 검사''' | '''교차 발주 검사''' | ||
* 사용을 선택하면 교차 발주 검사 기능을 사용합니다. | * 사용을 선택하면 교차 발주 검사 기능을 사용합니다. | ||
− | * 교차 발주 검사는 다른 판매처에 발주한 주문 中 주문번호가 동일할 경우 발주되지 않도록 방지해줍니다. | + | *교차 발주 검사는 다른 판매처에 발주한 주문 中 주문번호가 동일할 경우 발주되지 않도록 방지해줍니다. |
예) 수동발주시 A 판매처에 올린 자료를 실수로 B에 올렸을 경우 A에 이미 등록된 주문번호이므로 (교차 발주 검사 사용시) 발주실패 됩니다. | 예) 수동발주시 A 판매처에 올린 자료를 실수로 B에 올렸을 경우 A에 이미 등록된 주문번호이므로 (교차 발주 검사 사용시) 발주실패 됩니다. | ||
199번째 줄: | 198번째 줄: | ||
'''자동취소 사용''' | '''자동취소 사용''' | ||
− | *사용안함에 체크시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확인하지 않습니다. | + | * 사용안함에 체크시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확인하지 않습니다. |
214번째 줄: | 213번째 줄: | ||
|} | |} | ||
− | <br/><br/><br/><br/><br/> | + | <br /><br /><br /><br /><br /> |
---- | ----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조)판매처수정7.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판매처수정7.png|섬네일|400픽셀|오른쪽|(확대하려면 클릭)]] | ||
'''이지로그인''' | '''이지로그인''' | ||
− | * 변경한 내용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판매처 삭제도 가능합니다. | + | *변경한 내용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판매처 삭제도 가능합니다. |
*'''판매처에 주문이 있을 경우엔 삭제가 불가능'''하며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판매처에 주문이 있을 경우엔 삭제가 불가능'''하며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
|} | |} | ||
− | <br/><br/><br/><br/><br/><br/><br/><br/><br/><br/> | + | <br /><br /><br /><br /><br /><br /><br /><br /><br /><br /> |
==<big>'''step 3. 바코드 세팅 하기'''</big>== | ==<big>'''step 3. 바코드 세팅 하기'''</big>== | ||
{| width="1200px"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파일:jh2019111201.PNG|섬네일|오른쪽]] | [[파일:jh2019111201.PNG|섬네일|오른쪽]] | ||
− | * 보안코드/협력사코드 : 판매처 연동시 보안코드 및 API KEY 필요여부 | + | *보안코드/협력사코드 : 판매처 연동시 보안코드 및 API KEY 필요여부 |
− | * 자동확인 : 이지오토가 자동발주 시 판매처 주문상태를 자동으로 변경 가능여부 | + | *자동확인 : 이지오토가 자동발주 시 판매처 주문상태를 자동으로 변경 가능여부 |
− | * 자동발주송장 : 이지오토를 통한 자동발주 및 판매처 자동송장등록 기능 지원여부 | + | *자동발주송장 : 이지오토를 통한 자동발주 및 판매처 자동송장등록 기능 지원여부 |
− | * 부분배송 : 이지어드민 내 부분배송(선배송) 처리시 해당 판매처 부분배송기능 지원여부 | + | *부분배송 : 이지어드민 내 부분배송(선배송) 처리시 해당 판매처 부분배송기능 지원여부 |
* 자동취소(배송전) : 배송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 자동취소(배송전) : 배송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
− | * 자동취소(배송후) : 배송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 | *자동취소(배송후) : 배송후 주문에 대한 취소주문 연동 및 적용 가능 판매처 표시 |
− | * 취소구분 : 판매처에서 어떤 타입으로 취소가 되었는지 여부가 확인되는 판매처 표시 | + | *취소구분 : 판매처에서 어떤 타입으로 취소가 되었는지 여부가 확인되는 판매처 표시 |
− | * 취소철회확인 :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연동된 주문 중 판매처에서 철회를 했을 경우 이지어드민에서 확인 가능여부 | + | *취소철회확인 : 이지어드민으로 취소연동된 주문 중 판매처에서 철회를 했을 경우 이지어드민에서 확인 가능여부 |
− | * CS링크 : CS창에서 CS링크를 통해 판매처 관리자 페이지로 해당 주문으로 자동이동기능 지원여부 | + | *CS링크 : CS창에서 CS링크를 통해 판매처 관리자 페이지로 해당 주문으로 자동이동기능 지원여부 |
− | * 게시판연동 : 부가서비스 '''이지리플 사용시''' 게시판연동이 가능한 판매처 표시 | + | *게시판연동 : 부가서비스 '''이지리플 사용시''' 게시판연동이 가능한 판매처 표시 |
− | * 정산연동 : 이지오토를 통해 자동으로 판매처 정산예정금액 수집 및 이지어드민에 반영가능한 판매처 표시 | + | *정산연동 : 이지오토를 통해 자동으로 판매처 정산예정금액 수집 및 이지어드민에 반영가능한 판매처 표시 |
− | <br/><br/><br/> | + | <br /><br /><br /> |
==<big>'''step 4. 출고처리 하기'''</big>== | ==<big>'''step 4. 출고처리 하기'''</big>==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 | <FONT | + | <FONT color="#FF0000">'''판매처의 로직변경 및 서버문제 발생'''</FONT> 시 <FONT color="#0000FF">'''즉시 반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용 여부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FONT> |
|} | |} | ||
− | <br/><br/><br/><br/> | + | <br /><br /><br /><br /> |
---- | ---- | ||
266번째 줄: | 265번째 줄: | ||
===='''a. 취소지원확인'''==== | ===='''a. 취소지원확인'''====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 | * 자동취소(배송전) 또는 자동취소(배송후)를 지원하는 판매처이어야 합니다.<br> | + | *자동취소(배송전) 또는 자동취소(배송후)를 지원하는 판매처이어야 합니다.<br> |
− | * 취소주문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이지어드민 주문상태가 접수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 + | *취소주문이 적용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이지어드민 주문상태가 접수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
− | * 이지오토를 통해 수집된 주문번호와 '''동일해야''' 합니다.<br> | + | *이지오토를 통해 수집된 주문번호와 '''동일해야''' 합니다.<br> |
(이지어드민 C/S창 주문생성건 및 배송 후 교환주문 자동생성건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br> | (이지어드민 C/S창 주문생성건 및 배송 후 교환주문 자동생성건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br> | ||
|} | |} | ||
− | <br/><br/><br/> | + | <br /><br /><br /> |
---- | ---- | ||
282번째 줄: | 281번째 줄: | ||
{| width="1200px"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 | |||
− | |||
+ | *주문상태가 아래의 표에 해당 할 때 판매처에 따라 <FONT color="#0000FF">'''10분 ~ 30분'''</FONT>을 주기로 취소주문이 이지어드민에 자동반영 됩니다.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판매처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주문상태 | + | !판매처!!주문상태 !!주문상태!!주문상태!!주문상태!!주문상태 |
|- | |- | ||
− | |1. 옥션 ||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 + | | 1. 옥션||취소요청||취소중||취소완료|| || |
|- | |- | ||
− | |2. 지마켓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 + | | 2. 지마켓||취소요청||취소중|| 취소완료|| || |
|- | |- | ||
− | |3. 네이버페이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 + | |3. 네이버페이||취소요청||취소중||취소완료|| || |
|- | |- | ||
− | |4. 인터파크 ||취소요청|| 취소완료|| || || | + | |4. 인터파크||취소요청||취소완료|| || || |
|- | |- | ||
− | |5. 29cm ||취소완료|| || || || | + | |5. 29cm||취소완료|| || || || |
|- | |- | ||
− | |6. 코디북 ||주문취소|| || || || | + | | 6. 코디북||주문취소|| || || || |
|- | |- | ||
− | |7. 신세계 ||주문취소|| || || || | + | |7. 신세계||주문취소|| || || || |
|- | |- | ||
− | |8. 이마트 ||주문취소|| || || || | + | |8. 이마트||주문취소|| || || || |
|- | |- | ||
− | |9. 이랜드 ||취소|| || || || | + | |9. 이랜드||취소|| || || || |
|- | |- | ||
− | |10. 브랜디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 || | + | | 10. 브랜디||주문취소중||주문취소완료 || || || |
|- | |- | ||
− | |11. CJ몰 ||주문취소|| || || || | + | |11. CJ몰||주문취소|| || || || |
|- | |- | ||
− | |12. 하프클럽 ||취소(자동)|| || || || | + | |12. 하프클럽||취소(자동)|| || || || |
|- | |- | ||
− | |13. 에이블리 ||취소요청|| 취소진행|| 취소완료|| || | + | |13. 에이블리||취소요청|| 취소진행||취소완료|| || |
|- | |- | ||
− | |14. 지그재그 ||취소요청중|| 취소처리중|| 취소완료|| || | + | |14. 지그재그||취소요청중||취소처리중||취소완료|| || |
|- | |- | ||
− | |15. 다이소 ||취소완료|| || || || | + | |15. 다이소||취소완료|| || || || |
|- | |- | ||
− | |16. 미미박스 ||취소|| || || || | + | |16. 미미박스||취소|| || || || |
|- | |- | ||
− | |17. 패션플러스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거부|| || | + | |17. 패션플러스||취소신청||취소승인||취소거부|| || |
|- | |- | ||
− | |18. 가방팝 ||주문취소|| || || || | + | |18. 가방팝||주문취소|| || || || |
|- | |- | ||
− | |19. AK몰 ||취소완료|| || || || | + | |19. AK몰||취소완료|| || || || |
|- | |- | ||
− | |20. 인스토어 ||출고전취소|| || || || | + | |20. 인스토어||출고전취소|| || || || |
|- | |- | ||
− | |21. 텐바이텐 ||주문취소|| || || || | + | |21. 텐바이텐||주문취소|| || || || |
|- | |- | ||
− | |22. 11번가 ||취소신청|| 취소완료|| || || | + | |22. 11번가||취소신청||취소완료 || || || |
|- | |- | ||
− | |23. 스토어팜 ||취소요청|| 취소중|| 취소완료|| || | + | |23. 스토어팜||취소요청|| 취소중||취소완료|| || |
|- | |- | ||
− | |24. 무신사 ||주문취소|| || || || | + | |24. 무신사||주문취소|| || || || |
|- | |- | ||
− | |25. 쿠팡 ||출고중지요청|| 반품접수|| 반품완료 || || | + | |25. 쿠팡||출고중지요청||반품접수||반품완료|| || |
|- | |- | ||
− | |26. 위메프 ||취소신청|| 취소완료|| || || | + | |26. 위메프 ||취소신청||취소완료|| || || |
|- | |- | ||
− | |27. 위메프 api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완료|| || | + | | 27. 위메프 api||취소신청 ||취소승인||취소완료|| || |
|- | |- | ||
− | |28. 위메프 2.0 ||취소신청|| 취소승인|| 취소완료|| 반품완료|| | + | |28. 위메프 2.0||취소신청||취소승인 ||취소완료||반품완료|| |
|- | |- | ||
− | |29. 티몬 ||출고전 취소요청|| 출고전 취소완료|| || || | + | |29. 티몬 || 출고전 취소요청 ||출고전 취소완료|| || || |
|- | |- | ||
− | |30. 롯데아이몰 ||주문취소|| || || || | + | |30. 롯데아이몰||주문취소|| || || || |
|- | |- | ||
− | |31. 고도몰 ||자동취소|| 품절취소|| 관리자취소|| 고객요청취소|| 반품접수 | + | |31. 고도몰|| 자동취소||품절취소||관리자취소||고객요청취소 || 반품접수 |
|- | |- | ||
− | |32. 플레이어 || 주문취소|| || || || | + | |32. 플레이어 || 주문취소|| || || || |
|- | |- | ||
− | |33. 핫트랙스 ||취소|| || || || | + | |33. 핫트랙스||취소|| || || || |
|- | |- | ||
− | |34. HNS ||주문취소|| || || || | + | |34. HNS||주문취소|| || || || |
|- | |- | ||
− | |35. 카카오 톡스토어 ||결제취소예정|| 결제취소완료|| 구매자취소요청|| || | + | |35. 카카오 톡스토어||결제취소예정||결제취소완료||구매자취소요청|| || |
|- | |- | ||
− | |36. 메이크샵 ||취소요청|| 취소완료|| || || | + | |36. 메이크샵||취소요청||취소완료|| || || |
|- | |- | ||
− | |37. W컨셉 ||취소완료|| || || || | + | |37. W컨셉||취소완료|| || || || |
|- | |- | ||
− | |38. 카페24 ||취소요청|| 취소완료<br>(환불전,환불보류,환불요청중)||취소접수-관리자|| 취소처리중<br>(환불전,환불완료) || | + | |38. 카페24||취소요청||취소완료<br>(환불전,환불보류,환불요청중)||취소접수-관리자||취소처리중<br>(환불전,환불완료)|| |
|- | |- | ||
− | |39. 브리치 ||취소요청|| 취소완료|| || || | + | |39. 브리치 || 취소요청|| 취소완료|| || || |
|- | |- | ||
− | |40. 스타일쉐어 ||출고전>결제취소|| || || || | + | |40. 스타일쉐어||출고전>결제취소|| || || || |
|- | |- | ||
− | |41. 도매꾹 ||구매취소|| || || || | + | |41. 도매꾹||구매취소|| || || || |
|- | |- | ||
− | |42. 스킨알엑스 || 취소완료 || || || || | + | | 42. 스킨알엑스||취소완료 || || || || |
|- | |- | ||
− | |43. LF몰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반품접수 || 반품완료 || | + | |43. LF몰||취소요청 ||취소완료|| 반품접수|| 반품완료|| |
|- | |- | ||
− | |44. 롯데ON || 취소요청 || 취소완료 || || || | + | |44. 롯데ON||취소요청||취소완료 || || || |
|- | |- | ||
− | |45. 동원몰 || 주문취소 || 반품접수 || 반품완료 || || | + | | 45. 동원몰||주문취소||반품접수||반품완료|| || |
|- | |- | ||
− | |46. 펀샵 || 게시판 > 구분:취소 || || || || | + | |46. 펀샵||게시판 > 구분:취소|| || || || |
|- | |- | ||
− | |||
|} | |} | ||
− | <br/><br/><br/><br/> | + | <br /><br /><br /><br /> |
---- | ---- | ||
==='''Case 2. 취소타입'''=== | ==='''Case 2. 취소타입'''===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 | * '''취소연동조건(Case 1.)'''에 해당하는 판매처인지 사전확인이 필요 합니다. | + | *'''취소연동조건(Case 1.)'''에 해당하는 판매처인지 사전확인이 필요 합니다. |
− | * 이 항목에서 주문번호, 주문상세번호, 상품코드, Code 등은 '''이지어드민 발주서상의 항목'''을 말합니다. | + | *이 항목에서 주문번호, 주문상세번호, 상품코드, Code 등은 '''이지어드민 발주서상의 항목'''을 말합니다. |
− | * 취소주문 연동이 적용되는 판매처 내 '''취소주문 상태값(Case 1.)'''을 사전에 확인 합니다. | + | *취소주문 연동이 적용되는 판매처 내 '''취소주문 상태값(Case 1.)'''을 사전에 확인 합니다. |
− | <FONT | + | <FONT color="#FF0000">'''판매처의 로직변경 및 서버문제 발생'''</FONT> 시 <FONT color="#0000FF">'''즉시 반영이 어려울 수 있으니 적용 여부를 꼭 확인''' 해야합니다. |
|} | |} | ||
− | <br/><br/><br/><br/> | + | <br /><br /><br /><br /> |
---- | ---- | ||
===='''a. 주문정보'''==== | ===='''a. 주문정보'''====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 | * '''주문번호''' 또는 '''주문상세번호'''가 기준이되는 판매처 | + | *'''주문번호''' 또는 '''주문상세번호'''가 기준이되는 판매처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기준 !! 판매처목록 | + | !기준!!판매처목록 |
|- | |- | ||
− | |1.<FONT | + | |1.<FONT color="#FF0000">'''주문번호''' || |
옥션, G마켓, 카카오 톡스토어, NS홈쇼핑, 롯데닷컴, 코디북, 패션플러스, 롯데아이몰, 핫트랙스, 스킨알엑스 등<br> | 옥션, G마켓, 카카오 톡스토어, NS홈쇼핑, 롯데닷컴, 코디북, 패션플러스, 롯데아이몰, 핫트랙스, 스킨알엑스 등<br> | ||
예) 옥션, G마켓은 판매처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예) 옥션, G마켓은 판매처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
|- | |- | ||
− | |2.주문번호+<FONT | + | |2.주문번호+<FONT color="#FF0000">'''주문상세번호''' || |
카페24, 11번가, 스토어팜, 메이크샵, W컨셉, 네이버페이, CJ몰, 하프클럽, 서울스토어, 다이소, 미미박스, LF몰, 롯데ON, 동원몰, 펀샵 등 <br> | 카페24, 11번가, 스토어팜, 메이크샵, W컨셉, 네이버페이, CJ몰, 하프클럽, 서울스토어, 다이소, 미미박스, LF몰, 롯데ON, 동원몰, 펀샵 등 <br> | ||
예) 카페24의 경우 판매처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주문상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예) 카페24의 경우 판매처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주문상세번호'''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
|} | |} | ||
− | <br/><br/><br/><br/> | + | <br /><br /><br /><br /> |
---- | ---- | ||
===='''b. 상품정보'''==== | ===='''b. 상품정보'''====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 | * '''상품정보(상품명, 옵션, 상품코드 등)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 + | *'''상품정보(상품명, 옵션, 상품코드 등)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기준 !! 판매처목록 | + | !기준!!판매처목록 |
|- | |- | ||
− | |1. 주문번호+<FONT | + | |1. 주문번호+<FONT color="#FF0000">'''상품코드''' || |
위메프(1.0), 티몬, 가방팝, GS리테일 등<br> | 위메프(1.0), 티몬, 가방팝, GS리테일 등<br> | ||
예) 티몬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예) 티몬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
|- | |- | ||
− | |2. 주문번호+<FONT | + | |2. 주문번호+<FONT color="#FF0000">'''상품코드+옵션''' || |
AK몰, 텐바이텐, 도매꾹 등<br> | AK몰, 텐바이텐, 도매꾹 등<br> | ||
예) AK몰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 및 옵션,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예) AK몰은 판매처 내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 및 옵션,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
|- | |- | ||
− | |3. 주문번호+<FONT | + | |3. 주문번호+<FONT color="#FF0000">'''상세번호+상품코드''' || |
에이블리, 무신사, 29cm, 이랜드, 브리치 등<br> | 에이블리, 무신사, 29cm, 이랜드, 브리치 등<br> | ||
예) 무신사는 판매처 내의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 및 상세번호,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br> | 예) 무신사는 판매처 내의 '''취소연동이 가능한 주문상태''' 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 및 상세번호, 상품코드'''가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br> | ||
|} | |} | ||
− | <br/><br/><br/><br/> | + | <br /><br /><br /><br /> |
---- | ---- | ||
===='''c. 기타(고유정보)'''==== | ===='''c. 기타(고유정보)'''==== | ||
− | {|width="1200px" | + | {| width="1200px" |
|- | |- | ||
− | | valign=top| | + | | valign="top" | |
− | * 판매처별 '''고유의 정보(코드)'''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 + | *판매처별 '''고유의 정보(코드)'''로 취소를 연동하는 판매처 |
예) '''브랜디'''는 판매처 내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상태'''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세번호2 또는 상품명+옵션'''이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예) '''브랜디'''는 판매처 내 '''주문취소중, 주문취소완료 상태'''에 있다면, 이지어드민 내 '''주문번호와 상세번호2 또는 상품명+옵션'''이 같은 주문을 취소로 연동합니다. | ||
464번째 줄: | 461번째 줄: | ||
:{| class="wikitable" | :{| class="wikitable" | ||
− | ! 판매처 !! 주문상태 | + | !판매처!!주문상태 |
|- | |- | ||
− | |1.GS이숍 || | + | |1.GS이숍|| |
주문번호 + '''code4(주문아이템번호)''' | 주문번호 + '''code4(주문아이템번호)''' | ||
|- | |- | ||
− | |2.신세계,이마트 || | + | |2.신세계,이마트|| |
주문번호 + '''code4(주문상품순번)''' | 주문번호 + '''code4(주문상품순번)''' | ||
|- | |- | ||
− | |3.쿠팡 || | + | | 3.쿠팡|| |
주문번호 + '''code6(옵션ID)''' | 주문번호 + '''code6(옵션ID)''' | ||
|- | |- | ||
− | |4.위메프 2.0 || | + | |4.위메프 2.0|| |
주문번호 + '''코드18(code28)(옵션주문번호)''' | 주문번호 + '''코드18(code28)(옵션주문번호)''' | ||
|- | |- | ||
− | |5.위메프 2.0(API) || | + | |5.위메프 2.0(API)|| |
주문번호 + '''코드18(code28)(옵션주문번호)''' | 주문번호 + '''코드18(code28)(옵션주문번호)''' | ||
|- | |- | ||
− | |6.플레이어 || | + | |6.플레이어|| |
주문번호 + '''상품코드 또는 code22(StyleNo)''' | 주문번호 + '''상품코드 또는 code22(StyleNo)''' | ||
|- | |- | ||
− | |7.브랜디 || | + | |7.브랜디||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2(옵션상품번호) 또는 상품명+옵션''' | ||
|- | |- | ||
− | |8.지그재그 || | + | |8.지그재그||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주문상세번호2(상품옵션코드) 또는 상품명+옵션'''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주문상세번호2(상품옵션코드) 또는 상품명+옵션''' | ||
|- | |- | ||
− | |9.스타일쉐어 || | + | |9.스타일쉐어||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code1(*출고상품번호)''' | 주문번호 + '''주문상세번호 + code1(*출고상품번호)''' | ||
|- | |- | ||
|} | |} | ||
− | <br/><br/> | + | <br /><br /> |
==<big>'''관련 FAQ'''</big>== | ==<big>'''관련 FAQ'''</big>== | ||
508번째 줄: | 505번째 줄: | ||
[[판매처 정보수정(소셜)]] | [[판매처 정보수정(소셜)]] | ||
+ | |} | ||
|} | |} | ||
|} | |} | ||
|} | |} | ||
|} | |} |
2022년 3월 10일 (목) 05:42 판
개요
쿠팡로켓배송(화물출고) 방식에 대하여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쿠팡로켓배송(화물출고) 는 송장을 뽑아서 배송을 하는 방식이 아닌 밀크런 방식입니다.
발주서 업로드 후, 출고전표를 통하여 상품을 출고처리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step 1. 판매처 신규 등록하기
1. 판매처목록에서 쉬운 판매처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신규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3. 판매처 선택 후 선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판매처명이 생성됩니다. |
4. 판매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입력 후 저장을 누르면 판매처 신규등록이 완료됩니다.
|
5. 이지어드민에 기본적으로 세팅되어 있는 판매처가 아닌 새로운 판매처를 등록할 경우에는 사용자정의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step 2. 발주서 업로드 하기
정보를 수정하고자 하는 판매처 우측의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판매처명
|
판매처 담당자 정보 및 이지어드민 담당자 정보들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아이디/패스워드
|
관리자/쇼핑몰 URL/상품페이지 URL
국내/해외배송 선택
|
고정 배송지 사용
|
교차 발주 검사
예) 수동발주시 A 판매처에 올린 자료를 실수로 B에 올렸을 경우 A에 이미 등록된 주문번호이므로 (교차 발주 검사 사용시) 발주실패 됩니다.
|
이지로그인
|
step 3. 바코드 세팅 하기
step 4. 출고처리 하기
Case 1. 취소연동조건a. 취소지원확인
b. 판매처별 취소상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