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41번째 줄: | 41번째 줄: | ||
| valign=top|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할 경우, | | valign=top|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할 경우, | ||
− |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의 | + |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의 cs이력에서도 일반 WEB 반품으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결과2.png|대체글=|섬네일|218x218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결과2.png|대체글=|섬네일|218x218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2022년 3월 29일 (화) 02:24 판
개요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교환/반품톡 보내기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 |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
step 2. 교환/반품톡 신청 이력 확인하기
교환/반품톡을 받은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할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의 cs이력에서도 일반 WEB 반품으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교환/반품 주문건 회수 요청하기
교환/반품이 들어온 주문건 중 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
|
회수요청 팝업이 열리면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요청을 합니다. | |
회수 요청 후 cs이력에서 회수 요청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C/S에 회수, 반품예정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4.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작업자 선택하기
교환 및 반품 신청건에 대하여 작업자 지정이 가능합니다.
* 작업자 항목에는 사용자관리에 등록되어 있는 모든 사용자가 표시됩니다. |
|
선택한 작업자로 바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5.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선택 완료처리하기
선택완료 버튼 혹은 상태 항목의 미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완료 처리가 가능합니다. |
|
완료처리한 작업자가 표시되며, 상태가 완료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자의 경우, 작업자가 지정이 되어 있더라도 실제 처리한 작업자로 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