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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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검색 조건을 활용해서 배송 전 취소와 배송 후 취소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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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배송 전 취소: C/S창에서 자동 취소 처리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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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배송 후 취소: C/S창에서 자동 취소 처리되지 않음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후 취소'''는 자동취소가 되지않습니다.
 
: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배송전 취소'''를 확인하려면, '''배송상태'''를 '''배송전'''으로 놓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 '''배송후 취소'''가 있는 경우, 취소타입(배송-취소, 배송-반품) 에 따라 주문을 처리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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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취소결과조회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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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취소된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FONT COLOR = "#FF0000">'''빨간색'''</font>으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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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검색된 결과에서 전체 수량 중 일부 수량만 부분 취소된 주문은 빨간색 숫자로 표시됩니다.
  
:{| class="wikita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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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예) 판매처에서 동일한 상품을 2개 주문한 고객이 1개만 취소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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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결과조회 화면에는 우측과 같이 표시되지만 어드민상 주문에는 2개가 취소처리됨 
* 만약 판매처에서 동일상품을 2개 주문한 고객이 1개만 취소한 경우, [[취소결과조회]] 화면에는 우측과 같이 표시되지만 어드민상 주문에는 2개가 함께 자동취소 됩니다. 이 때, 동일한 2개 상품 취소하지 않은 1개의 상품은 원상복귀하여 배송하도록 [[취소철회조회]] 화면에서 해당주문이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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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동일한 2개 상품 취소하지 않은 1개의 상품은 취소철회조회 화면에서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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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철회조회에서 조회된 주문은 판매처에서 확인 후 정상주문이 맞으면 정상복귀하여 배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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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의 주문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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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소 주문에 따라 C/S 화면에서 알맞은 처리해줍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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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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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취소 유형에 따라 C/S 화면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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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s취소결과조회1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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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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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오토에서 가져온 모든 이력은 '''C/S 이력'''에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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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C/S창 우측하단 C/S 이력에서 이지오토를 통해서 자동으로 입력된 취소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lient 자동취소(배송전) / Client 자동취소(배송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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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nowiki>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now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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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이지오토에서 가져온 모든 이력은 '''C/S 이력'''에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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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Client 자동취소(배송전) / Client 자동취소(배송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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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고객응대 및 주문처리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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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 상태에 따라 알맞은 CS 업무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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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배송 전 취소: 이지어드민 주문 상태가 접수 또는 송장 상태인 주문으로 배송이 나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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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배송 후 취소: 고객에게 반품 여부를 확인해서 반품 건이 맞으면 CS창에서 회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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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확인이 완료된 취소 주문은 취소결과조회 메뉴에서 주문 우측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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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확인 버튼을 잘못 클릭한 경우 확인 취소도 가능
2.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 '''확인'''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확인여부'''를 '''전체'''로 검색한 후 '''확인취소'''를 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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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수의 주문을 일괄로 확인 처리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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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전체 확인: 조회된 주문을 전체 확인 처리 
  
3. 일부 주문의 취소내용만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화면좌측 선택박스 일부만 체크표시한 뒤 '''선택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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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iki>*</nowiki> 선택 확인: 확인처리가 필요한 주문만 체크 후 일괄로 확인 처리
&nbsp;&nbsp;&nbsp;일괄적으로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전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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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4월 6일 (수) 00:59 판


개요

판매처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였거나 반품하였을 경우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됩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이지오토가 실시간으로 판매처의 취소/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있는 주문을 확인하여 적용합니다.

해당 메뉴를 통해서 배송전 취소된 주문 및 배송후 반품 주문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 이지오토가 실행되어 있어야 취소결과조회에 자동으로 적용

- 배송전 취소(상태:접수/송장): 주문에 취소 및 보류 설정, C/S 이력에 배송전 취소로 표시

- 배송후 취소(상태:배송): 주문에 취소 설정 미적용, C/S 이력에 배송후 취소로 표시


step 1. 취소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반품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아래 화면에서 판매처별 취소 주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메인화면 > 반품현황 > 배송 후 취소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검색 조건을 활용해서 배송 전 취소와 배송 후 취소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 전 취소: C/S창에서 자동 취소 처리

* 배송 후 취소: C/S창에서 자동 취소 처리되지 않음

(확대하려면 클릭)






3. 검색된 결과에서 전체 수량 중 일부 수량만 부분 취소된 주문은 빨간색 숫자로 표시됩니다.

* 예) 판매처에서 동일한 상품을 2개 주문한 고객이 1개만 취소한 경우

취소결과조회 화면에는 우측과 같이 표시되지만 어드민상 주문에는 2개가 취소처리됨

* 동일한 2개 상품 중 취소하지 않은 1개의 상품은 취소철회조회 화면에서 조회

취소철회조회에서 조회된 주문은 판매처에서 확인 후 정상주문이 맞으면 정상복귀하여 배송


(확대하려면 클릭)







4.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취소 유형에 따라 C/S 화면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5. C/S창 우측하단 C/S 이력에서 이지오토를 통해서 자동으로 입력된 취소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이지오토에서 가져온 모든 이력은 C/S 이력에 등록됩니다.

*Client 자동취소(배송전) / Client 자동취소(배송후)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1. 배송 상태에 따라 알맞은 CS 업무를 진행합니다.

* 배송 전 취소: 이지어드민 주문 상태가 접수 또는 송장 상태인 주문으로 배송이 나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함

* 배송 후 취소: 고객에게 반품 여부를 확인해서 반품 건이 맞으면 CS창에서 회수 진행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상태 취소타입 C/S창 표시설명 그림1 그림2 그림3
배송 반품 이지어드민에서는 배송상태의 주문일 때, 판매처에선 고객주문이 반품처리(반품/환불 완료)됐을 때 배송-반품으로 보여집니다.
  • 일반적으로 판매처에서는 고객이 반품신청한 내역을 업체가 직접 확인후 반품승인(환불)하도록 하는데,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반품승인되면서 환불처리(선환불제도)가 됩니다.
때문에 환불처리된 것이 확실한지 반품관리화면에서 한 번더 확인한 후 회수처리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g마켓 반품요청 화면)
(판매처 자동환불 정책)
배송 취소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상태의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번호가 전송(입력)되기 전에 고객이 취소요청한 경우 배송-취소로 보여집니다.
  • 고객에게 이미 상품이 배송중임을 전달하여 상품을 받아보고 취소결정할 것인지
판매처에서 반품(환불)완료처리 해줄 것인지를 확인한 후 알맞은 처리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입력 취소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상태 주문일 때, 판매처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했을 때 송장-취소로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 이지어드민에서 자동으로 취소가 잡히는 주문은 관리번호 단위로 취소를 잡기 때문에 주문 2개중에 1개만 취소할 경우에도
2개가 하나의 주문으로 인식되어 모두 취소를 잡고 보류를 걸어둡니다.
그러므로 배송전 취소건도 판매자페이지에서 실제로 몇 건을 취소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 배송지연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이 경우, 2개중 1개 주문은 정상주문이므로 취소철회조회에서 확인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접수 취소 이지어드민에서 접수상태 주문일 때, 판매처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했을 때 접수-취소로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 판매자페이지에서 실제로 몇 건을 취소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 배송지연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확인이 완료된 취소 주문은 취소결과조회 메뉴에서 주문 우측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확인 버튼을 잘못 클릭한 경우 확인 취소도 가능

(확대하려면 클릭)






3. 다수의 주문을 일괄로 확인 처리도 가능합니다.

* 전체 확인: 조회된 주문을 전체 확인 처리

* 선택 확인: 확인처리가 필요한 주문만 체크 후 일괄로 확인 처리

(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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