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47번째 줄: | 147번째 줄: | ||
1. 배송 상태에 따라 알맞은 CS 업무를 진행합니다. | 1. 배송 상태에 따라 알맞은 CS 업무를 진행합니다. | ||
− | * 배송 전 취소: 이지어드민 주문 상태가 접수 또는 송장 상태인 주문으로 배송이 나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함 | + | * 배송 전 취소: 이지어드민 주문 상태가 |
+ | 접수 또는 송장 상태인 주문으로 배송이 나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함 | ||
* 배송 후 취소: 고객에게 반품 여부를 확인해서 반품 건이 맞으면 CS창에서 회수 진행 | * 배송 후 취소: 고객에게 반품 여부를 확인해서 반품 건이 맞으면 CS창에서 회수 진행 |
2022년 4월 30일 (토) 06:30 기준 최신판
개요
판매처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였거나 반품하였을 경우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됩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 되는 주문은 이지오토가 실시간으로 판매처의 취소/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있는 주문을 확인하여 적용합니다.
해당 메뉴를 통해서 배송 전 취소된 주문 및 배송 후 반품 주문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이지오토가 실행되어 있어야 취소결과조회에 자동으로 적용
- 배송 전 취소(상태:접수/송장): 주문에 취소 및 보류 설정, C/S 이력에 배송 전 취소로 표시
- 배송 후 취소(상태:배송): 주문에 취소 설정 미 적용, C/S 이력에 배송 후 취소로 표시
step 1. 취소주문 확인하기
1. 화면에서 판매처별 취소 주문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검색 조건을 활용해서 배송 전 취소와 배송 후 취소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검색된 결과에서 전체 수량 중 일부 수량만 부분 취소된 주문은 빨간색 숫자로 표시됩니다.
취소결과조회 화면에는 우측과 같이 표시되지만 어드민상 주문에는 2개가 취소처리됨
취소철회조회에서 조회된 주문은 판매처에서 확인 후 정상주문이 맞으면 정상복귀하여 배송
|
4.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취소 유형에 따라 C/S 화면에서 업무를 진행합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5. C/S창 우측하단 C/S 이력에서 이지오토를 통해서 자동으로 입력된 취소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참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1. 배송 상태에 따라 알맞은 CS 업무를 진행합니다.
접수 또는 송장 상태인 주문으로 배송이 나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함
|
배송상태 | 취소타입 | C/S창 표시설명 | 그림1 | 그림2 | 그림3 |
---|---|---|---|---|---|
배송 | 반품 | 이지어드민에서는 배송상태의 주문일 때, 판매처에선 고객주문이 반품처리(반품/환불 완료)됐을 때 배송-반품으로 보여집니다.
|
|||
배송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상태의 주문이지만 판매처로 송장번호가 전송(입력)되기 전에 고객이 취소요청한 경우 배송-취소로 보여집니다.
|
|||
송장입력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상태 주문일 때, 판매처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했을 때 송장-취소로 보여집니다.
|
|||
접수 | 취소 | 이지어드민에서 접수상태 주문일 때, 판매처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했을 때 접수-취소로 보여집니다.
|
2. 확인이 완료된 취소 주문은 취소결과조회 메뉴에서 주문 우측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다수의 주문을 일괄로 확인 처리도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