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입고 검품대기"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개요) |
|||
8번째 줄: | 8번째 줄: | ||
상품의 회수 시점과 창고에 진열되는 시점이 다른 경우 반품입고 검품대기를 통해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기준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상품의 회수 시점과 창고에 진열되는 시점이 다른 경우 반품입고 검품대기를 통해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기준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 ||
− | |||
− | |||
<div>__TOC__</div> | <div>__TOC__</div> |
2023년 2월 27일 (월) 05:30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재고관리 >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란 반품입고 검품대기는 수령자에게서 회수한 상품을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검품대기 사용'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설정 요청 바랍니다. |
step 2.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추가
1.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반품입고 검품대기 기능 사용을 요청합니다.
|
2. 설정이 완료되면 재고관리 메뉴에 반품입고 검품대기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1. CS창에서 회수된 반품 주문을 검색합니다.
|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에 체크합니다.
|
4. 반품유형에 따라 항목에 체크하고 상품취소(전체취소,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4. 검품 리스트 확인하기
1. 재고관리 메뉴의 반품입고 검품대기로 이동합니다.
|
2. 검색조건을 통해서 특정 기간, 검품 완료 여부, 특정 상품 등을 조건 검색할 수 있습니다.
|
3.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이 조회됩니다.
|
4. 조회된 결과의 상태 항목에서 입고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을 이지어드민 재고에 입고처리합니다.
|
6.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7.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8.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삭제합니다. |
9.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검품대기 상품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