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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6일 (월) 00:36 판

개요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현재 패션/의류 카테고리에 한정적으로 오픈되어있습니다. 의류상품을 등록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STEP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스마트스토어 센터(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 >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
(확대하려면 클릭)


1. API 사용 설정 은 사용

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후, 상단에 표기된 API 연동용 판매자ID를 복사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STEP2. 상품 등록 하기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확대하려면 클릭)


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


[상품 정보 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왼쪽의 상품 정보는 이전단계까지 입력된 상품정보를 보여줍니다.

오른쪽에서 카테고리, 상품명, 상품 주요정보, 판매가, 재고수량, 옵션, 상품이미지, 상세설명 정보를 입력합니다.

(빨간색 별이 표시된 경우 : 필수 입력 항목)


[상품군 선택 및 인증]
(확대하려면 클릭)


4. 상품군, 인증정보를 입력합니다.


[배송 및 AS정보]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의 배송 및 AS 관련 속성을 지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각 단계별로 임시저장 버튼이 존재하며, 중간에 저장하고 이후 다시 작업을 이어서 진행 가능합니다.

임시저장한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고 싶을 경우, 작업이력확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하단의 메뉴얼 링크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조 : 작업이력확인

7. 모든 내용을 작성 후, 배송 및 AS정보 단계 입력란 최하단에 등록예약을 설정합니다. (임시 저장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바로 등록 -

등록 예약 -

등록 대기 -

관련 FAQ

작업이력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