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8번째 줄: |
38번째 줄: |
| | | |
| 2. 화면우측 '''신규등록'''을 클릭하여 고객을 등록합니다. | | 2. 화면우측 '''신규등록'''을 클릭하여 고객을 등록합니다. |
− | || | + | || [[파일:고객등급관리 신규등록1.png|대체글=|섬네일|400x4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 |
− | [[File:S고객등급관리10.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
| | | |
2024년 3월 27일 (수) 01:50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에 고객을 등록하면 고객등급별 관리가 가능합니다.
Vip, Black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CS관리나 송장에도 고객등급이 별도로 표시되므로 고객별 관리가 가능합니다.
step 1. 고객 신규등록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고객등급관리
1. 고객을 신규등록하고 고객등급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2. 화면우측 신규등록을 클릭하여 고객을 등록합니다.
|
|
3. 고객정보를 각 항목에 맞게 입력합니다.
항목 |
설명
|
등급 |
vip-우수고객, black-클레임고객 을 선택하면 CS창과 송장에서 구분되어 보여집니다.
|
표시등급 |
고객분류를 세분화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
4. 내용을 전부 기입하였으면 화면하단 저장을 클릭합니다.
|
|
표시등급관리
vip, black 고객중에서도 세분화하여 분류하고 싶을 때 표시등급을 등록하여 사용합니다.
또한, 표시등급을 송장에 출력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고객등급관리
1. 고객 신규등록시 표시등급에 다른항목을 추가하고 싶을 시엔 화면상단 표시등급관리를 클릭합니다.
|
|
2. 등급명에 등록하고 싶은 등급명을 적은 후, 등록을 클릭하여 등급을 추가합니다.
|
|
3. 등록한 등급은 고객 신규등록시 표시등급 항목에 추가됩니다.
|
|
고객등급 이지콜센터 연동(2017.5.31 업그레이드)
- 설정된 고객 표시등급이 이지콜센터와 연동되어 보여집니다.
|
|
2. 설정된 고객의 전화 인입 시 고객표시등급이 이지콜센터에 연동되어 보여집니다.
|
|
step 2. 고객 일괄등록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고객등급관리
1. 등록할 신규고객이 많은 경우 화면상단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엑셀양식을 다운받습니다.
|
|
2. 다운받은 엑셀파일을 열어 각 항목에 내용을 입력해줍니다.
|
|
3. 파일작성이 끝나면 Excel 97 ~ 2003년 통합문서로 저장합니다.
- .xls 97~03년 통합문서 / .txt 문서 / .csv 문서로 저장하셔도 됩니다.
- 제시된 확장자를 제외한 다른 파일은 업로드되지 않습니다.
|
|
5.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작성한 엑셀파일을 선택합니다.
6. 선택한 엑셀파일을 업로드를 클릭하여 등록합니다.
7. 고객등급관리 화면에서 신규고객이 제대로 등록되었는지 확인해줍니다.
|
|
step 3. 고객정보 삭제하기
1. 등록된 고객정보 중 삭제가 필요한 경우, 해당고객 맨우측 체크박스에 체크한 후 선택삭제를 클릭합니다.
- 삭제하고 싶은 고객이 여러명인 경우 해당고객 우측 체크박스에 전부 체크한 후 선택삭제를 클릭하면 선택된 고객만 삭제됩니다.
|
|
step 4. CS창에서 고객등급 확인하기
1. vip, black 로 등록된 고객은 CS창에서 우측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 고객등급이 vip인 고객은 CS창 조회 또는 송장출력시에 이름옆에 훈장표시가 붙고 우선순위로 출력되며,
- black인 고객은 이름 양옆에 ★ 표시가 됩니다.
- 만약, 송장출력시 ★ 표시를 변경하거나 다른모양으로 변경하고 싶은 경우,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문답게시판
-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
2. C/S 이력 에도 vip, black 고객은 자동으로 내용이 입력됩니다.
- vip로 등록한 고객인 경우 우선순위 자동설정된 내용이 표시됩니다.
- black으로 등록한 고객인 경우 고객등급관리에 입력했던 메모1 내용이 표시됩니다.
|
|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