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수요청"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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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align="top" |[[파일:회수요청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valign="top" |[[파일:회수요청4.png|대체글=|섬네일|600x600픽셀|(확대하려면 클릭)]]3.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c/s관리>일반관리>[[반품관리]]]'''와 연계하여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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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관리>일반관리>[[반품관리]]]'''와 연계하여 활용가능합니다.
  
* 정산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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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산구분은 택배사별로 적용되고 안되고 차이가 있으며, 고객이 직접 반품택배비를 결제해서 보내주시는게 아닌 이상 착지신용(기본값)으로 설정하시면 업체 계약요금으로 적용됩니다.
  
# 선불 : 보내는 분이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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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구분 : 회수(기본값)/반품 따로 기능은 없으며 회수/반품 구분값으로 활용됩니다.
# 착불 : 받는 분이 결제
 
# 신용 : 보내는 분의 신용
 
# 착지신용 : 받는 분의 신용(기본값)
 
 
 
* 접수구분 : 회수(기본값)/반품 따로 기능은 없으며 회수/반품 구분값으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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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16일 (월) 06:40 기준 최신판

개요

이지어드민에서 배송처리한 주문건에 대해 반품신청이 들어온 경우

cs창에서 회수접수 할 수 있습니다.

  • 우체국, 당일배송택배사의 경우 회수접수 하자마자 반품송장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 외 택배사의 경우 택배사로 회수접수하면서 이미 접수한 건에 대해 확인하여 반품송장번호가 발번되어있다면 이지어드민에도 반영해주고 있습니다.

  • 택배사로 회수접수하는 시간대는 늦은 밤, 이른 아침으로 하루 두 번 작업됩니다.

<회수연동 가능한 택배사>

CJ대한통운, 로젠택배, 롯데택배,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VTOV, 두발히어로당일택배

중앙일보M&P, 팀프레시, 핑퐁, 딜리버스, 천일택배, 카카오T당일배송 등





A. 회수 요청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창, C/S관리> 일반관리 > C/S]

1. CS창에서 회수요청 필요한 주문을 검색하고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 배송상태 주문건만 회수 가능합니다. 송장상태라면 [배송처리]버튼 클릭하여 배송상태로 변경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회수창 중앙에 보내는 분/받는 분 정보를 확인합니다.

보내는 분이 회수를 보내시는 고객님 정보이며, 받는 분이 회수물건을 받을 업체정보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TIP. 받는 분 정보에 있는 버튼별 기능 안내

  • 받는 분 정보가 비어 있는 경우에는 회수 주소지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입력된 받는 분 정보를 수정했다면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수정한 정보로 저장됩니다.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저장된 받는 분 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받는 분에 입력된 정보를 한번에 지울 수 있습니다.
  • [기본주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등록된 여러개의 받는 분 정보 중 하나를 기본주소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변경이력] 버튼을 누르시면 받는 분 정보 추가, 수정, 삭제 이력 모두 확인가능합니다.
※ 주소변경시 주의사항 ※

*우체국택배 : 우체국 계약고객전용시스템 전산에 등록된 반품처 정보로 회수됩니다. (수정시 epost.go.kr수정)

*CJ대한통운 : 계약된 고객코드에 매핑된 회수주소가 있다면 그 주소로 회수됩니다. (수정시 고객사 관할 지점 문의)


(확대하려면 클릭)
3. 고객과 협의된 반품 정산 정보가 있으면 접수정보에 기입합니다.
  • [c/s관리>일반관리>반품관리]와 연계하여 활용가능합니다.
  • 정산구분은 택배사별로 적용되고 안되고 차이가 있으며, 고객이 직접 반품택배비를 결제해서 보내주시는게 아닌 이상 착지신용(기본값)으로 설정하시면 업체 계약요금으로 적용됩니다.
  • 접수구분 : 회수(기본값)/반품 따로 기능은 없으며 회수/반품 구분값으로 활용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CS타입, 이력 등을 입력 후 우측 하단 반품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회수창 중앙에서 접수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cs창 cs이력에서도 확인가능합니다.

B. 회수 정보 수정 및 삭제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반품 접수를 잘못한 경우 cs창에서 주문검색 후 [회수] 버튼 클릭하여 정보 수정하신다음

[반품수정], [반품삭제] 버튼을 통해서 재접수 및 취소도 가능합니다.

  • 단, 반품 수정/삭제는 택배사전산에 회수요청접수 넘어가기전에만 가능합니다.
  • 이미 택배사로 접수가 된 경우 [반품수정], [반품삭제] 버튼은 보이지 않으며 고객님께서 기사님 연락왔을때 반품철회한다고 말씀해주시거나,택배사에 따로 요청해서 정정 및 취소해야 합니다.

C. 반품송장번호 확인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CS창, C/S관리> 일반관리 > C/S]

CS창에서 반품접수했던 주문을 다시 검색 후 [회수]버튼을 클릭하시면 회수창 중앙 송장헤더아래에서 반품송장번호 확인가능합니다.

  • 우체국, 당일배송택배사의 경우 회수접수 하자마자 반품송장번호 확인이 가능하지만 보통 회수접수 후 반품송장번호 확인까지 하루이틀 소요될 수 있습니다.


D. 택배사별 회수접수 유의사항

  • 우체국택배 - 원송장이 우체국 택배일 경우에만 회수 가능하며, 우체국 정책에 따라 동일 원송장번호에 대해 중복 회수 접수 불가합니다.
  • 로젠택배 - 로젠 정책상 원송장번호가 로젠택배이고, 이지어드민 연동하여 출력한 경우에만 접수 가능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