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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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ig>'''개요'''</bi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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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품 이력을 | +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관리 메뉴의 반품관리에서 반품 이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 | 반품관리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문건들이 조회됩니다. | ||
+ | CS창에서 반품예정 처리한 주문 | ||
+ | CS, 회수 기능을 사용한 주문, 소셜 판매처 자동반품예정 사용하는 경우(환경설정에서 설정) 주문 건들이 해당 반품관리 메뉴에서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소셜 판매처의 경우에는 업체에서 반품 승인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반품 승인이 되고 고객에게 환불처리가 됩니다. | ||
+ | 따라서 환불이 됐음에도 상품이 회수되지 않는 경우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의 반품건들도 조회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
− | + | |} | |
+ | <br/><br/><br/><br/><br/><br/> | ||
+ | ==<big>'''step 1. 반품조회하기'''</big>== | ||
+ | {|width="1200p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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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align=top| | ||
− | + | [[파일:cs반품관리.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 |
+ | {| class="wikitabl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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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 CS 메뉴 > 반품관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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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align=top| | ||
− | + | [[파일:반품관리6.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2. 반품정보가 설정된 경우, 상세 반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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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2. 검색 결과 목록 | |
− | + | *반품정보가 도착 상태이고, 아직 완료처리 되지 않은 경우, 목록에서 직접 사이트결제, 동봉, 계좌, 미수 금액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값을 수정 후 마우스를 다른 곳에 클릭하면, 즉시 자동저장 되면서 빨간색으로 변경됩니다.) | |
− | + | *반품정보가 도착 상태이고, 아직 완료처리 되지 않은 경우, 목록에서 직접 완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정보 팝업이 뜹니다. | |
+ | *반품 상세 정보 | ||
+ | **반품정보 목록에서 상세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팝업이 뜹니다. 설정시 상세 반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파일:반품관리7.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①반품예정 | ||
+ | **반품예정 정보가 있을 경우, 해당 정보를 표시하며 수정이 가능합니다.(수정시 수정된 내용은 즉지 저장되며, 빨간색으로 색이 변합니다.) | ||
+ | *②반품도착 | ||
+ | **반품도착 정보가 있을 경우, 해당 정보를 표시하며 수정이 가능합니다.(수정시 수정된 내용은 즉지 저장되며, 빨간색으로 색이 변합니다.) | ||
+ | *③작업 | ||
+ | **각 상태별로 가능한 작업들이 버튼으로 표시 됩니다. | ||
+ | *④CS 이력 | ||
+ | **해당 주문의 CS 이력을 확인하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 ||
− | * | + | *⑤작업이력 |
− | ** | + | **반품정보의 작업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반품 정보 삭제 | ||
+ | **반품정보는 상세정보 팝업에서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
+ | **취소타입 반품정보는 해당 주문이 정상복귀 될 경우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
+ | **삭제된 반품정보는 반품관리 화면에서 삭제정보조회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검색하시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 | **배송후 교환된 주문을 배송후 취소처리 할 경우, 배송후 교환시 생성된 배송 정보는 삭제되고, 배송후 취소 반품정보가 새로 생성됩니다. | ||
+ | |} | ||
+ | ---- | ||
− | + | ==<big>'''step 1. 반품 이력 생성'''</big>==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 [[파일:반품관리1.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정보 생성 |
+ | **배송된 상품에 대해서 고객이 반품을 요청할 경우, 반품예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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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파일:반품관리2.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반품예정 | ||
+ | *CS 화면에서 배송후 반품 원하는 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반품택배비 결제와 금액에 대한 예정 정보를 입력하고 설정합니다.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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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width="1200px"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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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align=top| | ||
+ | [[파일:반품관리3.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회수 | ||
+ | *택배사 회수 요청시 주문 클릭 후 반품정보를 입력하여 반품접수합니다. | ||
+ | *택배사로 회수 요청 정보가 전송되면서, 자동으로 반품 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 | ||
+ | *택배사 회수정보는 일 1회 전송되며, 회수정보 접수 익일부터 상품회수및 택배사 반품송장 출력시 자동으로 회수관리에 반품운송장번호 연동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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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align=top| | ||
− | * | + | CS 화면에서 반품도착 정보 생성 |
− | * | + | *실제 상품이 반품도착된 경우, 반품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
+ | *배송후 전체취소, 배송후 개별취소, 배송후 교환 CS 처리시, 자동으로 반품도착 정보 입력 폼이 보여집니다. | ||
+ | [[파일:반품관리4.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배송후 전체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품의 경우 | ||
+ | *취소타입 :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취소 사유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 | *자동반품입고 : 취소 상품을 취소처리 즉시 반품입고처리합니다. | ||
+ | *반품예정 : c/s화면에서 설정된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반품도착된 상품인 경우, 반품예정 정보가 보여지지 않습니다. | ||
+ | *반품 택배비 : 반품도착된 상품에 대해서 실제 처리된 금액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미수 금액은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 ||
+ | *반품송장 : 반품도착된 택배의 택배사, 송장번호, 선착불 정보를 입력합니다. | ||
+ | *반품정산 : 미수금액 즉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이 0 이고, 더이상 반품건으로 CS 처리할 내용이 없을 경우 체크하여 완료처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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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valign=top| | ||
+ | [[파일:반품관리5.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배송후 전체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상품의 경우 | ||
+ | *취소타입 :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취소 사유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 | *자동반품입고 : 취소 상품을 취소처리 즉시 반품입고처리합니다. | ||
+ | *반품예정 : 설정된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경우, 해당 정보를 보여줍니다. | ||
+ | *반품 택배비 : 반품도착된 상품에 대해서 실제 처리된 금액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 ||
+ | *반품송장 : 반품도착된 택배의 택배사명, 송장번호, 선착불 정보를 입력합니다. | ||
+ | *반품정산 : 미수금액 즉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이 0 이고, 더이상 반품건으로 CS 처리할 내용이 없을 경우 체크하여 완료처리합니다. | ||
+ | *배송후 개별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품의 경우 | ||
+ | *배송후 개별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상품의 경우 | ||
+ | *배송후 교환 -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품의 경우 | ||
+ | *배송후 교환 -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상품의 경우 | ||
+ | 배송후 전체취소와 처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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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big>관련 FAQ</bi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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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6월 22일 (수) 08:51 판
개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관리 메뉴의 반품관리에서 반품 이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품관리에서는 다음과 같은 주문건들이 조회됩니다. CS창에서 반품예정 처리한 주문 CS, 회수 기능을 사용한 주문, 소셜 판매처 자동반품예정 사용하는 경우(환경설정에서 설정) 주문 건들이 해당 반품관리 메뉴에서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소셜 판매처의 경우에는 업체에서 반품 승인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반품 승인이 되고 고객에게 환불처리가 됩니다. 따라서 환불이 됐음에도 상품이 회수되지 않는 경우를 방지하고자 소셜 판매처의 반품건들도 조회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step 1. 반품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
2. 반품정보가 설정된 경우, 상세 반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검색 결과 목록
|
step 1. 반품 이력 생성
|
1. 반품예정
|
2. 회수
|
CS 화면에서 반품도착 정보 생성
1. 배송후 전체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품의 경우
|
2. 배송후 전체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상품의 경우
배송후 전체취소와 처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