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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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접수를 했을 때,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판매자는 상품을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전체적으로 반품접수 건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지게 됩니다.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접수를 했을 때,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판매자는 상품을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전체적으로 반품접수 건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지오토는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환불처리가 된 주문을 <b>반품예정</b>건으로 수집을 하여 판매자에게 알려줌으로써,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지오토는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환불처리가 된 주문을 <b>반품예정</b>건으로 수집을 하여 판매자에게 알려줌으로써,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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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반품관리</b> 혹은 CS창의 CS이력에서 이와 같은 상황의 주문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판매자는 반품받을 상품을 관리할 수 있으며 더불어 재고관리도 가능합니다.
 
<b>반품관리</b> 혹은 CS창의 CS이력에서 이와 같은 상황의 주문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판매자는 반품받을 상품을 관리할 수 있으며 더불어 재고관리도 가능합니다.

2016년 6월 28일 (화) 01:26 판

개요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접수를 했을 때,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 판매자는 상품을 받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며 전체적으로 반품접수 건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지오토는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환불처리가 된 주문을 반품예정건으로 수집을 하여 판매자에게 알려줌으로써,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반품관리 혹은 CS창의 CS이력에서 이와 같은 상황의 주문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판매자는 반품받을 상품을 관리할 수 있으며 더불어 재고관리도 가능합니다.

단, 환경설정의 설정변경을 통해 가능한 기능이므로 이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이지어드민 고객센터 : 02)521-1774 


(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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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CS창에서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C/S창

소셜커머스 판매처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이지오토가 반품예정 건을 수집하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검색조건: CS내용(시스템)
  • 검색어: 자동반품
(확대하려면 클릭)






위의 조건으로 검색시, 다음의 이미지와 같은 검색결과가 확인됩니다.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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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모든 반품예정 상품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C/S창뿐 아니라, 이지어드민 웹의 반품관리에서도 반품예정인 주문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세요.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확대하려면 클릭)





위의 조건으로 검색을 해주시면 되며, 검색결과에서 반품예정인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태: 예정은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여 반품이 예정되어 있음을 의미하며, 상품회수를 하셔야 합니다.
  • 선환불: 반품이 접수됐으며, 고객에게 이미 환불이 이루어진 경우임을 의미합니다. 상품회수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