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개요) |
|||
35번째 줄: | 35번째 줄: | ||
<br/><br/><br/><br/><br/><br/> | <br/><br/><br/><br/><br/><br/> | ||
− | ==<big>'''step 1. 반품 이력 조회하기'''</big>== | + | ==<big>'''step 1. 반품 이력 생성하기'''</big>==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관리1.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기능 또는 회수 기능을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조)반품관리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a. 반품예정 | ||
+ | *CS 화면에서 배송후 반품 원하는 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 *반품택배비 결제와 금액에 대한 예정 정보를 입력하고 설정합니다.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관리3.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b. 회수 | ||
+ | *택배사 회수 요청시 주문 클릭 후 반품정보를 입력하여 반품접수합니다. | ||
+ | *택배사로 회수 요청 정보가 전송되면서, 자동으로 반품 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 | ||
+ | *택배사 회수정보는 일 1회 전송되며, 회수정보 접수 익일부터 상품회수및 택배사 반품송장 출력시 자동으로 회수관리에 반품운송장번호 연동됩니다.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관리4.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2.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반품 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 ||
+ | *배송후 전체취소, 배송후 개별취소, 배송후 교환 CS 처리시, 자동으로 반품도착 정보 입력 폼이 보여집니다. | ||
+ | |||
+ | a. 배송후 전체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품의 경우 | ||
+ | *취소타입 :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취소 사유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 | *자동반품입고 : 취소 상품을 취소처리 즉시 반품입고처리합니다. | ||
+ | *반품예정 : c/s화면에서 설정된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반품도착된 상품인 경우, 반품예정 정보가 보여지지 않습니다. | ||
+ | *반품 택배비 : 반품도착된 상품에 대해서 실제 처리된 금액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미수 금액은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 ||
+ | *반품송장 : 반품도착된 택배의 택배사, 송장번호, 선착불 정보를 입력합니다. | ||
+ | *반품정산 : 미수금액 즉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이 0 이고, 더이상 반품건으로 CS 처리할 내용이 없을 경우 체크하여 완료처리합니다.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관리5.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b. 배송후 전체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상품의 경우 | ||
+ | *취소타입 :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취소 사유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 | *자동반품입고 : 취소 상품을 취소처리 즉시 반품입고처리합니다. | ||
+ | *반품예정 : 설정된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경우, 해당 정보를 보여줍니다. | ||
+ | *반품 택배비 : 반품도착된 상품에 대해서 실제 처리된 금액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 ||
+ | *반품송장 : 반품도착된 택배의 택배사명, 송장번호, 선착불 정보를 입력합니다. | ||
+ | *반품정산 : 미수금액 즉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이 0 이고, 더이상 반품건으로 CS 처리할 내용이 없을 경우 체크하여 완료처리합니다. | ||
+ | |||
+ | 배송후 개별취소 건도 전체취소와 처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 ||
+ | |||
+ | |} | ||
+ | |||
+ | ==<big>'''step 2. 반품 이력 조회하기'''</big>==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217번째 줄: | 287번째 줄: | ||
<br/><br/><br/><br/><br/><br/> | <br/><br/><br/><br/><br/><br/>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big>관련 FAQ</big>== | ==<big>관련 FAQ</big>== |
2016년 6월 30일 (목) 00:04 판
개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관리 메뉴의 반품관리에서 반품 이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CS창에서 반품예정 처리한 주문
|
step 1. 반품 이력 생성하기
1.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기능 또는 회수 기능을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a. 반품예정
|
b. 회수
|
2.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반품 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a. 배송후 전체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품의 경우
|
b. 배송후 전체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상품의 경우
배송후 개별취소 건도 전체취소와 처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
step 2. 반품 이력 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
2.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상세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step 2. 반품 이력 관리하기
조회된 반품 이력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1.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상태 항목에서는 해당 반품 이력이 도착 예정인 건인지, 이미 도착한 건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해당 반품이 도착하면 고객이 반품과 함께 동봉하기로 한 금액을 제대로 동봉했는지 확인 후 반품 이력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5. 해당 반품 이력을 정상적으로 처리 완료하였으면, 완료처리 항목에서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정보 팝업창이 열립니다. |
7. 반품관리상세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조회 및 처리 가능합니다.
반품정보 상세정보 팝업창의 작업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