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47번째 줄: | 47번째 줄: | ||
---- | ---- | ||
− | === | + | ===a. 반품예정=== |
{|width="1200px" | {|width="1200px" | ||
54번째 줄: | 54번째 줄: | ||
[[파일:조)반품관리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조)반품관리5.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br/> |
+ | 2. 참고 그림처럼 팝업창이 열리며, 반품택배비 유형과 택배비 금액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62번째 줄: | 63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파일:조) | + | [[파일:조)반품관리10.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3. C/S 입력란에는 고객과의 문의 내용을 입력하여 추후 반품 관리건을 조회했을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b. 회수=== | ||
{|width="1200px" | {|width="1200px" | ||
71번째 줄: | 74번째 줄: | ||
| valign=top| | | valign=top| | ||
− | [[파일:조) | + | [[파일:조)반품관리4.pn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3. | + |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 | 2. 반품예정 기능과 차이점은 회수 기능은 택배사로 회수 요청 정보가 전송되면서, 자동으로 반품 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 | ||
+ | 3. 보내는 분 정보(주문한 고객님)와 받는 분 정보(회수받을 업체 주소)를 입력하고, 접수 정보에 반품택배비 유형과 금액을 입력합니다. | ||
|} | |} | ||
+ | ---- | ||
+ | |||
+ | {|width="1200px" | ||
+ | |- | ||
+ | | valign=top| | ||
+ | |||
+ | [[파일:반품관리3.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4. 오른쪽 하단에서 CS 이력을 남길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82번째 줄: | 95번째 줄: | ||
[[파일:반품관리3.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파일:반품관리3.jpg|400픽셀|오른쪽|섬네일|(확대하려면 클릭)]] | ||
− | + | 5.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반품접수를 클릭하면 반품 정보가 택배사로 접수됩니다. | |
− | |||
− | |||
− | |||
− | |||
− | |||
*택배사 회수정보는 일 1회 전송되며, 회수정보 접수 익일부터 상품회수 및 택배사 반품송장 출력시 자동으로 회수관리에 반품운송장번호 연동됩니다. | *택배사 회수정보는 일 1회 전송되며, 회수정보 접수 익일부터 상품회수 및 택배사 반품송장 출력시 자동으로 회수관리에 반품운송장번호 연동됩니다. | ||
|} | |} |
2016년 6월 30일 (목) 00:37 판
개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관리 메뉴의 반품관리에서 반품 이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CS창에서 반품예정 처리한 주문
|
step 1. 반품 이력 생성하기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기능 또는 회수 기능을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a. 반품예정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C/S 입력란에는 고객과의 문의 내용을 입력하여 추후 반품 관리건을 조회했을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
b. 회수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반품예정 기능과 차이점은 회수 기능은 택배사로 회수 요청 정보가 전송되면서, 자동으로 반품 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 3. 보내는 분 정보(주문한 고객님)와 받는 분 정보(회수받을 업체 주소)를 입력하고, 접수 정보에 반품택배비 유형과 금액을 입력합니다. |
4. 오른쪽 하단에서 CS 이력을 남길 수 있습니다. |
5.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반품접수를 클릭하면 반품 정보가 택배사로 접수됩니다.
|
2.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반품 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a. 배송후 전체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품의 경우
|
b. 배송후 전체취소 -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상품의 경우
배송후 개별취소 건도 전체취소와 처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
step 2. 반품 이력 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
2.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상세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 이력 관리하기
조회된 반품 이력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1.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상태 항목에서는 해당 반품 이력이 도착 예정인 건인지, 이미 도착한 건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4. 해당 반품이 도착하면 고객이 반품과 함께 동봉하기로 한 금액을 제대로 동봉했는지 확인 후 반품 이력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5. 해당 반품 이력을 정상적으로 처리 완료하였으면, 완료처리 항목에서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정보 팝업창이 열립니다. |
7. 반품관리상세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조회 및 처리 가능합니다.
반품정보 상세정보 팝업창의 작업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