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관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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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CS 화면에서 반품 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 1.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CS 화면에서 반품 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 ||
*'''배송후 전체취소, 배송후 개별취소, 배송후 교환 CS 처리시''', 자동으로 반품도착 정보 입력 폼이 보여집니다. | *'''배송후 전체취소, 배송후 개별취소, 배송후 교환 CS 처리시''', 자동으로 반품도착 정보 입력 폼이 보여집니다. | ||
+ | * 배송후 개별취소 건도 전체취소와 처리 방법은 동일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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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상품의 경우 | ||
*취소타입 :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취소 사유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취소타입 :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취소 사유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자동반품입고 : 취소 상품을 취소처리 즉시 반품입고처리합니다. | *자동반품입고 : 취소 상품을 취소처리 즉시 반품입고처리합니다. | ||
− | *반품예정 : | + | *반품예정 : 설정된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경우, 해당 정보를 보여줍니다. |
*'''반품 택배비 : 반품도착된 상품에 대해서 실제 처리된 금액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상품만 도착하고 추가 택배비를 받지 못했을 경우 미수금에 금액을 입력합니다.''' | *'''반품 택배비 : 반품도착된 상품에 대해서 실제 처리된 금액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상품만 도착하고 추가 택배비를 받지 못했을 경우 미수금에 금액을 입력합니다.''' | ||
− | *반품송장 : 반품도착된 택배의 | + | *반품송장 : 반품도착된 택배의 택배사명, 송장번호, 선착불 정보를 입력합니다. |
*반품정산 : 미수금액 즉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이 0 이고, 더이상 반품건으로 CS 처리할 내용이 없을 경우 체크하여 완료처리합니다. | *반품정산 : 미수금액 즉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이 0 이고, 더이상 반품건으로 CS 처리할 내용이 없을 경우 체크하여 완료처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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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b.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품의 경우 | |
− | b. | ||
*취소타입 :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취소 사유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취소타입 : 취소 사유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에서 취소 사유 목록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
*자동반품입고 : 취소 상품을 취소처리 즉시 반품입고처리합니다. | *자동반품입고 : 취소 상품을 취소처리 즉시 반품입고처리합니다. | ||
− | *반품예정 : 설정된 반품예정 정보가 | + | *반품예정 : c/s화면에서 설정된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반품도착된 상품인 경우, 반품예정 정보가 보여지지 않습니다. |
*'''반품 택배비 : 반품도착된 상품에 대해서 실제 처리된 금액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상품만 도착하고 추가 택배비를 받지 못했을 경우 미수금에 금액을 입력합니다.''' | *'''반품 택배비 : 반품도착된 상품에 대해서 실제 처리된 금액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상품만 도착하고 추가 택배비를 받지 못했을 경우 미수금에 금액을 입력합니다.''' | ||
− | *반품송장 : 반품도착된 택배의 | + | *반품송장 : 반품도착된 택배의 택배사, 송장번호, 선착불 정보를 입력합니다. |
*반품정산 : 미수금액 즉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이 0 이고, 더이상 반품건으로 CS 처리할 내용이 없을 경우 체크하여 완료처리합니다. | *반품정산 : 미수금액 즉 고객으로부터 추가로 받아야할 금액이 0 이고, 더이상 반품건으로 CS 처리할 내용이 없을 경우 체크하여 완료처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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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관련 FAQ</big>== | ==<big>관련 FAQ</big>== |
2016년 6월 30일 (목) 05:58 판
개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관리 메뉴의 반품관리에서 반품 이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CS창에서 반품예정 처리한 주문
|
step 1. 반품 이력 생성하기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기능 또는 회수 기능을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a. 반품예정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C/S 입력란에는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입력하여 추후 반품 관리건을 조회했을 때, 참고할 수 있습니다. |
b. 회수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접수 정보에 반품택배비 유형과 금액을 입력합니다. |
5. 오른쪽 하단에서는 CS 이력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6.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반품접수를 클릭하면 반품 정보가 택배사로 접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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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해당 반품건의 내용을 수정하고 반품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tep 2. 반품 이력 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2. 반품관리에서 반품을 조회하는 목적은 반품이 들어오기로 했는데 실제 회수가 되지 않은 상품을 회수하고, 고객이 부담하기로 했던 추가 택배비가 실제로 전달 받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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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상세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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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반품 이력 관리하기
조회된 반품 이력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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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 상태 항목에서는 해당 반품 이력이 도착 예정인 건인지, 이미 도착한 건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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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해당 반품이 도착하면 고객이 반품과 함께 동봉하기로 한 금액을 제대로 동봉했는지 확인 후 반품 이력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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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해당 반품 이력을 정상적으로 처리 완료하였으면, 완료처리 항목에서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6.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정보 팝업창이 열립니다. |
7. 반품관리상세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조회 및 처리 가능합니다.
반품정보 상세정보 팝업창의 작업 항목에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1.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CS 화면에서 반품 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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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상품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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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품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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