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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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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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오토에서 취소작업한 내용은 자동으로 C/S이력으로 등록되며 주문상태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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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7월 4일 (월) 08:23 판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10분에 한 번씩 판매처의 취소결과를 가져와 이지어드민웹에 반영시켜 줍니다. 취소주문은 CS창에서 해당 고객 주문건이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에서는 취소주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가 켜져있어야 취소주문을 10분에 한 번씩 적용되므로 이지오토는 항상 켜놓습니다.
  • 취소된 주문을 확인하면 배송전 취소, 배송후 취소 등의 주문 상태에 따라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배송보내기 전/후로 취소된 주문이 있는지 배송후취소화면에서 확인하여, 취소된 주문은 배송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해줍니다. 혹은 배송중인 주문이라면 고객에게 배송처리되었음을 전달하거나, 회수 또는 환불처리를 진행해줍니다.


배송후 취소(메인화면 미처리현황)
이지오토 자동취소 작업


 


step 1. 취소결과 조회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을 확인하여 주문상태에 맞게 처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배송전 취소를 보고싶은 경우, 배송타입전체로 놓고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고객응대를 진행합니다.

  • 취소, 환불, 송장삭제 등의 CS처리 및 이력을 C/S창에 기록해줍니다.


4.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 확인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확인여부전체로 검색한 후 확인취소를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상태 취소타입 설명 그림
배송 반품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반품처리 진행상황을 확인한 후 회수 또는 환불등의 알맞는 고객응대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 취소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입력 취소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접수 취소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일부 주문의 취소내용만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화면좌측 선택박스 일부만 체크표시한 뒤 선택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일괄적으로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전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취소주문 C/S창에서 확인하기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에서 취소작업한 내용은 자동으로 C/S이력으로 등록되며 주문상태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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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