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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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b>자동취소</b>에 동그라미 표시가 있는 주문의 경우는 이미 환불이 이루어졌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주문은 상품회수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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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7월 8일 (금) 05:02 판


개요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이지어드민은 소설커머스의 자동반품 건의 정보를 가져와 판매자가 상품회수해야 하는 주문 건을 별도로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환불관련 상품회수에 집중할 수 있을뿐 아니라 전체적인 반품 건에 대한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고 싶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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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처리하기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접수가 발생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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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판매자없이 환불이 발생되면, 판매자는 상품회수 등 반품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3. 그러므로 판매자는 이지어드민 반품관리 중, 자동반품예정 건을 수시로 확인함으로써 상품회수 등에 대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 주세요.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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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설명 그림
배송일 원주문의 배송일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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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착일 고객이 보낸 반품 건 상품이 업체에 도착하여, 판매자가 완료처리를 하게 되면 도착일이 나타납니다.

공란은 상품 도착 전, 혹은 판매자가 도착확인을 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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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입 판매자가 반품입고 처리할때 선택한 반품타입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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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반품접수 고객이 접수한 모든 반품 건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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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취소 고객이 접수한 반품 건 중, 환불이 이미 이루어진 경우는 동그라미로 표시되며

공란은 아직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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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반품입고 판매자가 반품입고를 잡을 때, 정상 혹은 불량을 선택하여 입고를 잡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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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자동취소에 동그라미 표시가 있는 주문의 경우는 이미 환불이 이루어졌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주문은 상품회수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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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