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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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b>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b></big>== | ==<big><b>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b></big>== |
2016년 7월 8일 (금) 09:26 판
개요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이지어드민은 소셜커머스의 자동반품 건의 정보를 가져와 판매자가 상품회수해야 하는 주문 건을 별도로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판매자는 환불관련 상품회수에 집중할 수 있을뿐 아니라 전체적인 반품 건에 대한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처리하기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접수가 발생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
2.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이처럼 판매자없이 환불이 발생되면, 판매자는 상품회수 등 반품에 대한 관리가 어려워집니다. |
3. 그러므로 판매자는 이지어드민 반품관리 중, 자동반품예정 건을 수시로 확인함으로써 상품회수 등에 대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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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목 설명 그림 배송일 원주문의 배송일을 의미합니다. 도착일 고객이 보낸 반품 건 상품이 업체에 도착하여, 판매자가 완료처리를 하게 되면 도착일이 나타납니다. 공란은 상품 도착 전, 혹은 판매자가 도착확인을 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타입 판매자가 반품입고 처리할때 선택한 반품타입을 보여줍니다. 자동반품접수 고객이 접수한 모든 반품 건을 보여줍니다. 자동취소 고객이 접수한 반품 건 중, 환불이 이미 이루어진 경우는 동그라미로 표시되며 공란은 아직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자동반품입고 판매자가 반품입고를 잡을 때, 정상 혹은 불량을 선택하여 입고를 잡을 수 있습니다.
4. 자동취소에 동그라미 표시가 있는 주문의 경우는 이미 환불이 이루어졌음을 의미합니다. 이런 주문은 상품회수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
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창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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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