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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br/> |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br/> | ||
2. 반품예정 기능과 차이점은 '''택배사로 회수 요청 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되면서, '''반품 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br/> | 2. 반품예정 기능과 차이점은 '''택배사로 회수 요청 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되면서, '''반품 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br/> | ||
− | 3. '''보내는 분 정보(주문자)와 받는 분 정보( | + | 3. '''보내는 분 정보(주문자)와 받는 분 정보(판매자)를 입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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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7월 12일 (화) 05:59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 메뉴의 반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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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반품관리의 정의 및 필요성
a. 반품관리의 정의
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환불요청 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 안내 문서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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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관리의 필요성
1. 환불 요청 건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에는 실제로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이나 택배비를 정상적으로 회수할 수 없는 우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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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반품 정보 입력하기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또는 회수를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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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반품예정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C/S 입력란에는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입력하여 이후 반품 관리 시, 내용을 참고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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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회수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접수 정보에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지급 유형을 입력합니다. |
5. 오른쪽 하단에서 주문자와의 상담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6.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반품접수를 클릭하면 반품 정보가 택배사로 자동 접수 요청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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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해당 주문의 회수 정보를 수정하고 반품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 정보 확인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2. 반품관리에서 반품을 조회하는 목적은 반품이 들어오기로 했는데 실제 회수가 되지 않은 상품을 회수하고, 고객이 부담하기로 했던 추가 택배비가 실제로 전달 받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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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상세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반품 관리 메뉴에서 미수 건 처리 방법
step 4. 반품 정보 처리하기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