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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반품 도착 건만 추가 택배비를 입력할 수 있으며, 해당 작업은 이지어드민 CS창에서도 가능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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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해당 반품이 도착하면 고객이 반품과 함께 동봉하기로 한 금액을 제대로 동봉했는지 확인 후 반품 이력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
+ | *미수는 고객이 계좌, 동봉, 사이트결제 등의 유형으로 추가 금액을 지급하기로 했으나, 실제로는 미지급된 건들을 관리하기 위해서 미수금에 해당 금액을 입력해서 이력을 관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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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7월 12일 (화) 07:02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 메뉴의 반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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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반품관리의 정의 및 필요성
a. 반품관리의 정의
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환불요청 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 안내 문서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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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관리의 필요성
1. 환불 요청 건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을 경우에는 실제로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이나 택배비를 정상적으로 회수할 수 없는 우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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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반품 정보 입력하기
CS 화면에서 반품예정 또는 회수를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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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반품예정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C/S 입력란에는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입력하여 이후 반품 관리 시, 내용을 참고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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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회수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4. 접수 정보에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지급 유형을 입력합니다. |
5. 오른쪽 하단에서 주문자와의 상담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6.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반품접수를 클릭하면 회수 요청 정보가 택배사로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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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해당 주문의 회수 정보를 수정하고 반품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step 3. 반품 정보 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2. 반품관리에서는 주문자에게서 회수 받아야 할 상품, 추가 택배비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3.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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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는 몇 건인지, 반품 예정인 건과 도착 건 수량, 선/착불 건수를 구분해서 해당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상태 항목에서는 해당 반품 이력이 도착 예정인 건인지, 이미 도착한 건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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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해당 반품이 도착하면 고객이 반품과 함께 동봉하기로 한 금액을 제대로 동봉했는지 확인 후 반품 이력에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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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해당 반품 이력을 처리 완료하였으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4. 반품 정보 관리하기
a. 회수될 상품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경우
b. 미수금이 있는 반품 이력 관리하기
조회된 반품 이력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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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1. 실제 반품된 상품이 도착한 경우, CS 화면에서 반품 도착 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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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반품예정 정보가 있는 상품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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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예정 정보가 없는 상품의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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