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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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b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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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고객응대 및 주문처리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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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고객응대 및 주문처리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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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상태 !! 취소타입 !! 설명 !!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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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상태 !! 취소타입 !! C/S창 표시설명 !! 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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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 || 반품 ||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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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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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바로 연결되므로, '''배송후 취소''' 주문을 별도로 처리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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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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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확인'''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확인여부'''를 '''전체'''로 검색한 후 '''확인취소'''를 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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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지오토에서 취소작업한 내용은 자동으로 C/S이력으로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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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일부 주문의 취소내용만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화면좌측 선택박스 일부만 체크표시한 뒤 '''선택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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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nbsp;&nbsp;&nbsp;일괄적으로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전체 확인'''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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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인'''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확인여부'''를 '''전체'''로 검색한 후 '''확인취소'''를 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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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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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일부 주문의 취소내용만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화면좌측 선택박스 일부만 체크표시한 뒤 '''선택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 이지오토에서 취소작업한 내용은 자동으로 C/S이력으로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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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bsp;&nbsp;&nbsp;일괄적으로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전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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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7월 13일 (수) 09:38 판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서 고객이 주문을 취소를 한 경우, 이지오토가 자동으로 취소주문을 찾아 발주된 주문에 취소를 적용시켜줍니다.
이지오토가 찾아낸 자동 취소주문은 취소결과조회(배송후취소)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배송보내기 전에 작업자가 배송후취소를 확인하면 취소주문을 찾아 오배송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가 실행되어야 취소주문이 적용되므로 이지오토는 항상 켜놓습니다.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주문에 취소 및 보류로 설정되며,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판매처일부(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선 취소주문을 자체적으로 환불 또는 회수처리를 진행하므로 판매처의 취소 진행상황을 확인한 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step 1. 취소결과 조회하기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판매처에서 취소된 주문을 확인하여 주문상태에 맞게 처리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 배송후취소인 경우, 주문에 자동 취소처리가 되지 않으므로 작업자가 C/S창에서 직접 취소처리를 해줘야합니다.
때문에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보여집니다.
  • 배송전 취소를 보고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배송상태전체로 놓고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취소된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1. 배송상태, 취소타입에 따라 알맞은 고객응대 및 주문처리를 진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상태 취소타입 C/S창 표시설명 그림
배송 반품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 배송중 주문을 고객이 반품접수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반품(취소)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및 교환처리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배송 취소 판매처 또는 어드민에서 배송중(배송진행중인 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배송후 취소(반품)인 경우 CS창에서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하며, 회수 및 환불처리 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송장입력 취소 어드민에서 송장만 출력된 송장상태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접수 취소 어드민에서 접수상태의 주문을 고객이 주문취소했을 때 보여집니다.
  • CS창에서 조회시 주문에 취소 및 보류가 자동 설정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으로 바로 연결되므로, 배송후 취소 주문을 별도로 처리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C/S창에서 주문상태와 취소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지오토에서 취소작업한 내용은 자동으로 C/S이력으로 등록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취소내용을 확인하고 처리하였으면 해당주문의 우측 확인을 클릭합니다.

  • 확인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확인여부전체로 검색한 후 확인취소를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일부 주문의 취소내용만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화면좌측 선택박스 일부만 체크표시한 뒤 선택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일괄적으로 확인처리하고 싶은 경우, 전체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