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소결과조회"의 두 판 사이의 차이
5번째 줄: | 5번째 줄: | ||
==<big>'''개요'''</big>== | ==<big>'''개요'''</big>== | ||
− | 판매처(옥션, 11번가 등) | + |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 송장번호 입력 전(접수/송장 상태)에 고객이 주문을 취소한 경우 |
− | + | 또는 송장번호 입력 후(배송상태)에 반품이나 환불 절차가 완료된 경우, 이지오토는 판매처의 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조회되는 주문을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합니다. <br> | |
− | + |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판매처에서 반품완료 혹은 환불완료로 처리된 페이지의 내역을 가져오므로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재고손실.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br> | |
+ | |||
+ | |||
+ | |||
+ | |||
+ | |||
18번째 줄: | 23번째 줄: | ||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FONT> | :<FONT COLOR = "#FF0000">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C/S창'''에서 자동으로 취소표시되진 않고, '''C/S 이력'''으로만 기록되므로 C/S창에 직접 취소를 잡아주셔야 합니다. </FONT> | ||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 '''배송후 취소''' 주문 中 반품일 땐 고객에게 '''배송중'''임을 전달하거나 '''회수처리'''를 진행하고, 취소일 땐 '''환불처리''' 등의 알맞는 처리를 진행해줍니다. | ||
− | * | + | * 소셜사이트(쿠팡, 위메프, 티몬 등)에서는 선환불 제도를 통해 취소접수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환불 완료가 됩니다. 이러한 주문 또한 해당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확인 후 회수를 진행합니다. |
− | |||
35번째 줄: | 39번째 줄: | ||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br>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 이지어드민웹 > 메인화면 > 미처리현황 > '''배송후취소''' (또는)<br>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 ||
<br> | <br> | ||
− | 1. | + | 1. 해당 화면에서 각판매처별로 취소된 주문의 배송일, 배송상태, 취소타입, 취소일,취소수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59번째 줄: | 64번째 줄: | ||
:때문에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보여집니다. | :때문에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보여집니다. | ||
* '''배송전''' 취소를 보고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배송상태'''를 '''전체'''로 놓고 검색합니다. | * '''배송전''' 취소를 보고싶은 경우, 검색조건 中 '''배송상태'''를 '''전체'''로 놓고 검색합니다. | ||
+ | |||
+ | |||
+ | |||
+ | |||
+ | |||
+ | |||
+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되며 해당화면에서는 자동취소가 되지않는 배송후 취소건을 검색하기위해 기본값이 배송후 취소로 되어있습니다. 배송전취소건을 검색하고 싶은 경우에는 배송상태를 배송 전 으로 놓고 검색하여 확인합니다 | ||
+ | >배송후 취소인 경우, 배송상태의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를 잡지 않으므로 해당 화면에서 확인 후 판매처에 접속하여 실제로 취소처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
+ | |||
|| | || | ||
[[File:s취소결과조회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File:s취소결과조회4.png|thumb|400px|(확대하려면 클릭)]] | ||
113번째 줄: | 127번째 줄: | ||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자동으로 취소 및 보류 설정, '''C/S 이력''' 취소내용 표시 | * 배송전 취소주문(접수/송장상태)은 자동으로 취소 및 보류 설정, '''C/S 이력''' 취소내용 표시 | ||
*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자동 취소표시 안 됨, '''C/S 이력'''에만 취소내용 표시 | * 배송후 취소주문(배송상태)은 자동 취소표시 안 됨, '''C/S 이력'''에만 취소내용 표시 | ||
+ | |||
+ | |||
+ | >이지오토에서 가져온 모든 이력은 C/S 이력에 등록됩니다. 하지만 배송전과 배송후 취소 처리방법은 조금 다릅니다 | ||
+ | > 배송전 취소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처리 되며 보류가 걸리고 C/S 이력에 등록됩니다 | ||
+ | > 배송후 취소 주문은 C/S 이력만 등록됩니다 | ||
|| | || |
2016년 7월 15일 (금) 05:32 판
개요
판매처(옥션, 11번가 등)에 송장번호 입력 전(접수/송장 상태)에 고객이 주문을 취소한 경우
또는 송장번호 입력 후(배송상태)에 반품이나 환불 절차가 완료된 경우, 이지오토는 판매처의 반품(환불)완료 목록에 조회되는 주문을 취소결과조회 화면에 표시합니다.
취소결과조회에서 조회되는 주문은 판매처에서 반품완료 혹은 환불완료로 처리된 페이지의 내역을 가져오므로 해당화면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재고손실.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step 1. 취소주문 확인하기
step 2. 취소주문 처리하기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