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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화면에서 '''회수 또는 반품예정 기능을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합니다. | CS 화면에서 '''회수 또는 반품예정 기능을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합니다. | ||
*생성된 반품 이력은 실제로 반품건이 도착했을 때, '''상품과 추가 요금이 제대로 회수되었는지 대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생성된 반품 이력은 실제로 반품건이 도착했을 때, '''상품과 추가 요금이 제대로 회수되었는지 대조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
− | *이용하고 있는 택배사의 회수 연동 가능 | + | *'''이용하고 있는 택배사의 회수 연동 가능 여부'''에 따라 처리 방식이 다릅니다. |
*회수 연동 가능 여부는 기본정보관리의 택배사 등록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회수 연동 가능 여부는 기본정보관리의 택배사 등록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 | **'''회수 연동이 가능한 택배사''' : '''회수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택배사에 회수 요청이 가능'''하며, '''반품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 | + | **'''회수 연동이 가능한 택배사''': '''회수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택배사에 회수 요청이 가능'''하며, '''반품예정 정보도 생성'''됩니다. |
− | **'''회수 연동이 불가능한 택배사''' : '''반품예정 기능'''으로 반품 정보를 생성합니다. '''회수 요청은 택배사에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 + | **'''회수 연동이 불가능한 택배사''': '''반품예정 기능'''으로 반품 정보를 생성합니다. '''회수 요청은 택배사에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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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7월 19일 (화) 15:35 판
개요
이 문서에서는 이지어드민 웹페이지 CS 메뉴의 반품관리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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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반품관리의 정의 및 필요성
a. 반품관리의 정의
1. 반품관리란 고객의 주문 취소 또는 교환으로 발생되는 반품 주문 건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3. 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기능이란?(클릭시 관련 문서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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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반품관리의 필요성
1. 반품 주문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지 못하면 회수해야 할 상품과 추가요금(택배비 등)을 정상적으로 회수하지 못하고 지나칠 우려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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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2. 반품 정보 입력하기
CS 화면에서 회수 또는 반품예정 기능을 통해서 반품 이력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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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회수
1. CS 화면에서 고객이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회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반품예정 기능과 차이점은 택배사로 회수 요청 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3. 보내는 분 정보(주문자)와 받는 분 정보(판매자)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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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접수 정보에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지급 유형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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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오른쪽 하단에서 주문자와의 상담 내역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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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반품접수를 클릭하면 회수 요청 정보가 택배사로 전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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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해당 주문의 회수 정보를 수정하고 반품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
b. 반품예정
1. CS 화면에서 주문자가 반품하기로 한 주문을 조회해서 해당주문을 선택한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
2. 우측 참고 이미지처럼 반품예정 팝업창이 열리며, 주문자가 지급하기로 한 택배비용과 유형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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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C/S 입력란에는 고객과의 상담 내용을 입력하면 반품 관리 시, 내용을 참고하여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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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3. 반품 정보 조회하기
1. 이지어드민 웹페이지에서 CS 메뉴 > 반품관리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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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다양한 검색조건을 설정해서 반품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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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조회된 화면 상단에서 총 반품 건수, 반품 예정/도착 건수, 선/착불 건수를 조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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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상태 항목에서는 해당 반품 건의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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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도착 상태인 주문 건은 추가 택배비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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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반품 주문건이 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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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반품 주문건이 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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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4. 반품 정보 관리하기
a. 반품 도착시 처리 방법
a-1. C/S창에서 처리하기
1. 반품 주문이 도착한 경우, C/S창에서 해당 주문을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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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해당 주문을 선택하고, 주문자의 요청에 따라 작업(전체취소, 개별취소, 상품 교환)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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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반품예정 정보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었던 주문이라면 반품도착 정보 입력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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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실제 회수된 반품과 반품예정 정보를 대조하여 제대로 회수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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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반품예정 정보와 실제 회수된 금액이 일치하지 않으면 반품택배비를 변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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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정보를 모두 기재하셨으면 전체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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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반품관리에서 정산 미완료 건으로 조회를 하면 해당 주문이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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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2. 반품관리 메뉴에서 처리하는 방법
1. 해당 주문을 반품관리 메뉴에서 검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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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측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반품관리상세 팝업창이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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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반품관리상세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조회 및 처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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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해당 반품이 도착하면 상품에 문제는 없는지, 주문자가 추가 금액은 지급했는지 확인 후 해당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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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해당 반품 이력을 처리 완료하였으면,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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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상품이 아직 도착하지 않은 반품 이력 관리하기
1. 반품관리 메뉴의 검색조건 중, 반품도착 항목을 미확인으로 설정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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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직 반품이 도착하지 않은 이력들만 조회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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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미수금이 있는 반품 이력 관리하기
조회된 반품 이력에서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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