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자동반품예정 사용"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70번째 줄: 70번째 줄:
 
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b>자동반품접수</b>에만 동그라미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참조).
 
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b>자동반품접수</b>에만 동그라미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참조).
 
*자동반품접수: 고객이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자동반품접수: 고객이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자동취소: 해당 반품 건은 아직 환불 전이므로 공란으로 보여집니다.
+
 
*도착일: 물건이 업체에 아직 도착하지 않아 판매자가 도착확인을 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파일:G반품관리검색조건검색결과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파일:G반품관리검색조건검색결과1.png|400px|thumb|(확대하려면 클릭)]]

2016년 8월 5일 (금) 04:35 판


개요

소셜커머스에서는 고객이 반품 접수를 한 이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고객에게 자동으로 환불이 됩니다 (선환불 제도). 이지어드민 반품관리 메뉴의 자동반품예정 건은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과 완료된 건을 보여줌으로써 환불 및 상품회수에 대한 인지를 돕고 있습니다.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 조회를 이지어드민에서 이용하려면 
설정을 변경해야 하므로 이지어드민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소셜커머스 반품 건 상태 확인하기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 웹 > C/S관리 > 반품관리 > 검색조건 > 날짜: 반품예정 설정일/ 작업자: 예정, 이지오토/ 판매처상태: 접수
  • 위 검색조건을 통해 현재 소셜에서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건(환불 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판매처상태를 완료로 둔 경우에는 환불완료가 된 건(배송후취소)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최초 고객이 반품을 접수한 경우에는 자동반품접수에만 동그라미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 참조).

  • 자동반품접수: 고객이 반품신청 했음을 의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고객이 반품을 접수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반품접수 시 고객이 반송장을 등록했다면 1~2일, 등록하지 않았다면 3~5일 내 환불이 이루어 집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4. 위와 같은 상황, 즉 고객 반품접수 후 업체 측에서는 물건 도착 전임에도 고객에게 먼저 환불 처리가 되면 이지어드민 상에는 자동취소표시를 통해 고객에서 선환불이 이루어졌음을 보여줍니다.

  • 자동취소: 고객이 환불을 접수 한 후, 환불승인이 되면 자동취소부분에 동그라미표시가 나타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5. 자동반품접수와 자동취소에 모두 동그라미가 되어 있는 경우가 물건 수거 전 고객에게 선환불이 이루어진 건에 해당합니다. 이런 주문의 경우는 상품회수에 보다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상품회수가 이루어져 판매자가 이지어드민에 반품입고 작업을 하게 되면 다음의 이미지처럼 도착일타입에 내용이 입력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이로써 선환불 건의 반품입고가 완료되게 됩니다.









step 2. 접수 건별 c/s내역 확인하기

이지어드민 웹 > C/S창

1. 소셜커머스에서 고객의 반품이 접수된 경우 해당 주문의 CS이력에서도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조건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 검색조건: CS내용(시스템)
  • 검색어: 자동반품
(확대하려면 클릭)






2. 모두 소셜커머스 자동반품 건이며, 주문을 클릭 시 C/S이력에서 반품사유, 반품택배비 등 자동반품에 대한 상세확인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