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어드민 > C/S 관리 > 배송알림 서비스
|
판매처별 또는 전체주문의 주문상태(접수,송장,배송)에 따라 고객에게 일괄적으로 카카오톡 전송 및 예약전송할 수 있습니다.
|
|
step 1. 배송알림 예약전송하기
1. 주문상태에 따라 고객에게 알림톡을 예약전송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전체판매처 또는 판매처별로 예약전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
2. 판매처별로 배송알림을 예약전송을 설정할시에는, 판매처명 우측 배송상태-미발송의 숫자를 클릭해줍니다.
|
|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4. 배송관련 템플릿 中 고객에게 전송할 템플릿 내용을 클릭해줍니다.
|
|
5. 템플릿 내용을 클릭하면 템플릿 내용이 화면좌측 내용입력칸에 그대로 입력됩니다.
6. 옐로우아이디, 발신자 전화번호 등 발신정보를 선택해줍니다.
항목 |
설명
|
전송 옐로 아이디 |
옐로우 아이디는 카카오톡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옐로아이디관리 화면에서 옐로우아이디를 등록하셔야 알림톡 사용이 가능합니다.
|
전송 실패시 SMS 전송번호 |
체크시, 고객에게 카카오톡 발송실패했을 경우 자동으로 고객휴대폰 SMS로 전송해줍니다.
|
* 참고 : 아래 체크박스는 화면에서 바로 알림톡을 전송할 때 설정해줍니다. 예약전송시엔 체크할 필요가 없습니다.
항목 |
설명
|
금일 기발송된 고객제외 |
체크시, 금일 문자전송했던 고객은 중복으로 문자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 C/S관리 > 옐로아이디관리를 클릭하여 옐로우아이디를 복수등록할 수 있습니다.
|
기발송된 주문건 제외 |
체크시, 문자가 1번이라도 나간 고객은 필터되어 문자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
|
|
6. 템플릿 내용입력 및 설정이 완료되면 화면하단 알림톡예약을 클릭합니다.
|
|
7. 발신 번호를 확인해 주십시요! 라는 알림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배송알림 예약전송 화면이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
|
8. 시간, 요일, 날짜 등을 조건을 설정하면 알림톡이 예약발송 됩니다.
항목 |
설명
|
예약제목 |
예약을 구분하기 위해 예약설정별 이름을 입력해줍니다.
|
발송예약시간 |
예약전송 시간, 요일, 주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SMS대체발송 |
체크시, 카카오톡 발송을 실패할 경우 SMS으로 대체발송 됩니다.
|
|
|
전송주기
- 1일 1회전송 : 하루에 한 번만 고객에게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전송시간, 전송요일을 선택하면 정해진 시간 및 요일에 딱 한번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실시간 : 주문 배송처리시 1분안에 고객에게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전송가능시간을 설정하면 해당시간안에 배송되었을 경우만 실시간 알림톡이 전송됩니다.
|
|
step 2. 배송알림 예약스케쥴 확인하기
step 3. 배송알림 전체전송하기
판매처를 선택하지 않고 전체 배송주문에 알림톡을 전송할 경우
1. 화면좌측 상단 배송 기간을 선택합니다.
2. 배송수량-미발송의 전체전송을 클릭합니다.
|
|
3. 알림톡화면에서 목적에 맞는 상단탭(배송)을 선택해줍니다.
4. 배송관련 템플릿 中 고객에게 전송할 템플릿 내용을 클릭해줍니다.
|
|
step 4. 배송알림 이력보기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