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예정 수량 반영

이지어드민 헬프
정재우 (토론 | 기여)님의 2018년 4월 10일 (화) 07:40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의 교환예정 수량 반영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교환예정 수량 반영 기능은 교환요청된 상품에 재고할당을 하는 기능입니다.
  • 고객 반품 확인 후 사이즈 변경해서 배송 하려고 했으나 반품상품이 들어오기 전 판매가 되어 재고가 없어 배송이 안되는 경우를 방지해 줍니다.
  • 교환예정 수량 반영 기능은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step 1. 환경설정 변경

1. 교환예정 수량 반영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지어드민 환경설정 변경이 필요합니다.

  • 환경설정 변경은 이지어드민 본사에서만 가능하므로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어드민에 요청 후 정상적으로 반영되었는지 기본정보관리-환경설정 메뉴에서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반영기간 설정 시 반영일이 지나면 교환예정 상품에 할당된 재고가 풀리게 됩니다.

  • 예) 반영기간을 10일로 설정한 경우: 교환예정 수량 설정 후 반품상품이 10일 이내에 도착하지 않을 경우 재고할당이 풀리게 됩니다.





step 2. 교환예정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1. cs창에서 반품교환건 주문을 선택 후 반품예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반품예정 반품타입에서 교환버튼을 클릭합니다.

  • 교환상품 검색 후 선택버튼을 클릭하여 교환예정상품을 지정해 줍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교환예정상품 지정이 완료되면 cs창에서 반품예정 및 교환상세 버튼이 생성됩니다.






step 3. 교환예정 반영값 확인

(확대하려면 클릭)

1. 교환예정 수량 반영이 안되어 있을 경우 먼저 수집된 주문에 재고가 할당됩니다.

  • 이 경우 반품상품이 도착한 후 교환상품의 재고가 있었음에도 재고할당이 되지 않아 배송을 나가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교환예정 수량이 설정된 상품의 경우 먼저 들어온 주문에 재고할당이 되지 않습니다.

  • 교환예정 수량 설정 시 교환대기에 표시되는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교환대기 숫자 클릭 시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교환예정상품 지정을 통해 배송 후 교환주문에 재고할당이 되어 재고가 없어 못나가는 경우를 방지하게 됩니다.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