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2

이지어드민 헬프
조병섭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2월 10일 (일) 17:53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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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1. 이 문서는 이지어드민 CS창 사용법에 대한 메뉴얼 입니다.

  • 고객 요청 사항(게시판/전화 문의 등)을 이지어드민 상에서 처리
  • 기존 CS 처리 이력을 다른 작업자와 쉽게 조회 및 공유 가능함





2. CS창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가 가능합니다.

  • 배송 보류 처리
  • 배송정보변경(수령자명, 수령지 주소 등)
  • 수기 송장 입력 및 배송처리
  • 묶음 배송 및 부분 배송 처리
  • 주문 취소 및 취소 철회
  • 상품 추가 및 교환
  • 회수 기능
  • 메시지 발송(SMS/카카오톡)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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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지어드민 CS창은 우측 참고 화면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 ①: 검색조건
  • ②: 검색조건에 해당하는 주문 목록
  • ③: 2번에서 선택한 주문의 상품 목록 및 명령 처리 버튼
  • ④: 주문상세정보
  • ⑤: 해당 주문에 대한 과거 CS 처리 이력









step 1. 주문 검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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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동발주를 진행 할 판매처를 선택합니다.

  • 기본 설정은 모든 판매처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 특정 판매처만 자동발주를 진행 하는 경우에는 해당 하는 판매처 외의 판매처는 체크해제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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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작업기준일을 설정 합니다.

  • 작업기준일이란, 판매처에서 주문을 수집해 올 기간을 설정하는 것으로 신규 주문건의 등록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 기본값은 D-16일로 설정되어 있으며, 작업기준일을 변경하고자 할때에는 기준일 변경을 체크 한 후에 기준일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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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자동발주 버튼을 누릅니다.

① 자동발주 기능

  • 판매처 신규주문건 자동 수집
  • 판매처 주문상태 변경
    • ex) 상품준비중 → 배송준비중

② 주문수집 기준

  • 결제완료 된 주문건 중 송장번호가 기입되어 있지 않은 주문건
  • 장바구니에 담겨있거나, 취소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주문번호를 기준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이미 수집 해온 중복 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자동발주 완료 메시지를 등록된 연락처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환경설정 필요)








case 2. 취소주문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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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발주 상태에서는 취소주문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접수단계부터 취소주문적용이 가능 합니다.
  • 자동취소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판매처의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판매처 주문 취소건을 확인/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취소주문적용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취소주문적용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e 3. 판매처 송장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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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e 4.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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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2. ezPos에서는 상품라벨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상품라벨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a. 송장 스캔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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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출력 된 송장을 스캔하여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배송 전 취소 또는 보류 된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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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송장번호를 기입할 수 있는 칸에 커서를 띄운 후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2.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송장번호오류/중복배송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정상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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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 취소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보류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조회값이 없습니다 송장번호오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지어드민 전산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송장번호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중복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미 배송처리 한 송장번호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파일:정)ezPos 초기화.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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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출력 된 화면이 초기화 되며 준비중 상태가 됩니다.






b. 상품바코드 스캔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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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하여 주문건에 해당하는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 프리미엄 포스를 통한 상품바코드 출력 하는 방법은 바코드 출력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상품 스캔 배송 체크 송장스캔 - 상품스캔
* 하단 메뉴얼 1~3번 과정
상품 스캔 배송 미 체크 송장스캔 - 상품스캔 - 송장스캔
* 하단 메뉴얼 1~4번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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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체상품스캔, 상품스캔배송을 체크 합니다.

  • 전체상품스캔을 체크하면 상품스캔배송 체크박스가 생성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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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하면 해당 주문건의 내품이 화면에 출력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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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문건에 해당되는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스캔 처리한 상품은 음영 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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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주문건에 해당되는 모든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하는 순간 배송 처리 됩니다.

  • 상품스캔배송에 체크해제 한 상태에서는 다시 한번 송장 바코드를 스캔해야 배송처리 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