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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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이지어드민에서 재고등록은 다섯 가지 방법을 통해 가능합니다.

  • 실질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실 재고 등록방법은 재고부족요청/조회2 기능입니다.

재고관리 -> 재고조회 -> 상품재고조회에서 재고 등록하는 방법
재고관리 -> 재고조회 -> 현 재고조회에서 재고 등록하는 방법
재고관리 -> 재고조회 -> 재고일괄조정에서 재고 등록하는 방법
재고관리 -> 재고부족2 ->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 재고 등록하는 방법
<각 재고 등록방법의 차이점>

  •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는 프리미엄 POS로 재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리이엄 POS 실행 및 로그인 -> 프리미엄 POS로 재고 등록하는 방법






상품재고조회에서 재고 등록하기

상품재고조회에서 재고를 등록하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품재고조회에서 검색 클릭 -> 재고수량 입력란에 재고 수량 입력 -> 재고수량적용 버튼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재고조회에서 재고를 등록할 상품 조건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재고를 등록할 상품 오른쪽 재고수량 입력란에 수량을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재고를 등록할 상품들에 모두 재고수량을 입력했으면 재고수량적용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현 재고조회에서 재고 등록하기

현 재고조회에서 재고를 등록하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 재고조회에서 검색 클릭 -> 작업 버튼 클릭 -> 재고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재고조회에서와 동일한 방식으로 현 재고조회 메뉴에서 검색 조건을 설정하고 상품을 검색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재고를 등록할 상품 오른쪽에 작업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재고작업창이 뜨면 타입/작업/수량란을 입력하고 저장하시면 재고 등록이 완료됩니다.

타입에서 작업할 재고 타입(정상/불량)을 설정
작업에서 작업할 내용(입고/출고/조정/반품입고/반품출고/정상이동/불량이동)을 설정
수량에서 등록할 수량을 입력
저장으로 재고 등록 작업을 저장하고, 이지어드민 상에 등록






재고일괄조정에서 재고 등록하기

재고일괄조정에서 재고를 등록하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 재고조회에서 검색 클릭 -> 상품목록 다운로드 -> 엑셀 파일을 열고 작업수량 필드에 수량 입력 -> 작업 필들에 작업 종류를 입력 ->
상품코드, 작업수량, 작업 외 필드 삭제 ->엑셀 파일을 97-2003 통합 문서로 저장 -> 재고일괄조정에서 작성한 엑셀 파일 업로드, 적용 버튼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현 재고조회에서 검색을 합니다.

  •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상품목록을 다운로드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다운로드 받은 엑셀 파일을 열고 작업수량 필드에 수량을 입력합니다.
3. 작업 필드에 작업 종류를 입력합니다.

예시) 재고 5개를 입고처리하고 싶을 경우 => 작업수량 필드에 5 입력, 작업 필드에 A 입력

A : 입력한 수량만큼 입고 처리
D : 입력한 수량만큼 출고 처리
M : 입력한 수량으로 재고를 조정(0으로 조정할 경우에는 '0' 대신에 'zero'를 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4. 엑셀 파일에서 상품코드와 작업수량, 작업을 남기고 나머지 필드는 삭제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작성한 엑셀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선택해서 97-2003 엑셀 통합문서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주의: 이지어드민 상에서 사용하는 모든 엑셀 작업 문서들은 97-2003 통합문서로 저장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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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재고일괄조정 메뉴에서 선택하기를 눌러서 저장한 엑셀 문서를 불러옵니다.
7.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마지막으로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재고가 일괄 조정됩니다.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 재고 등록하기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 재고 등록하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재고부족요청/조회2에서 검색 -> 요청수량란에 요청할 재고 수량 입력 -> 변경 내용 저장 버튼 클릭 -> 입고요청 버튼 클릭해서 전표 생성 -> 입고요청전표2에서 전표 선택 후 다운로드 ->
다운로드 파일을 사입 담당자에게 전달 -> (요청 상품 사입 후) -> 입고요청전표2에서 해당 전표 클릭 -> 입고된 수량을 입고수량에 입력 -> 변경내용저장 및 완료처리 버튼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1. 재고부족요청/조회2 메뉴에서 원하시는 조건 설정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요청수량란에 입고를 요청하실 재고량을 입력합니다.
3.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내용을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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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저장이 완료되면 입고요청 버튼을 클릭해서 전표를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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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재고관리 -> 재고부족2 -> 입고요청전표2 메뉴에서 작성하신 전표를 검색해서 체크 선택 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다운로드 받은 엑셀 파일을 사입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사입을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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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사입 요청 상품이 정상적으로 사입되었으면, 재고를 등록하기 위해서 입고요청전표2 메뉴를 선택합니다.
8. 해당 요청 전표를 클릭합니다.
9. 실제 입고된 수량을 확인하여 입고수량란에 입력합니다.
10. 전부 입력하셨으면 변경내용 저장 버튼을 클릭한 후, 완료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재고등록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