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상품등록

이지어드민 헬프
이현지 (토론 | 기여)님의 2019년 10월 13일 (일) 14:31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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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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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문서는 단품으로 등록한 상품을 세트로 구성하여 등록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 환경설정은 고객님께서 직접 변경은 제한되며 이지어드민 교육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02-521-1774)로 문의 바랍니다.
  • 등록한 상품의 단품 재고와 세트재고를 따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STEP 1. 세트상품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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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세트로 구성할 상품을 상품명 또는 상품코드로 검색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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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세트상품을 등록할 상품을 선택해주세요.

  • 단품으로 등록한 상품이 있어야 합니다.


STEP 2. 세트상품 옵션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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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택한 상품에 대하여 옵션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정상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
취소 취소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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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류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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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환 교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송장출력 후 교환처리 한 주문 건은 보류가 걸립니다.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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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값이 없습니다 송장번호오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지어드민 전산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송장번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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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배송되었습니다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중복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미 배송처리 한 송장번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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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판매처 주문 취소건을 확인/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취소주문적용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취소주문적용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e 3. 판매처 송장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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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처리 후 각 판매처에 송장번호를 자동으로 등록 합니다.

  •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은 자동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수행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판매처 송장등록 기능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판매처송장등록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case 4.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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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zPos에서는 송장에 출력된 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지어드민 모든 버전에서 사용 가능 합니다.

2. ezPos에서는 상품라벨(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해 오배송 검수를 할 수 있습니다.

  • 상품라벨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a. 송장 스캔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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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출력 된 송장을 스캔하여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 배송 전 취소 또는 보류 된 주문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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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송장번호를 기입할 수 있는 칸에 커서를 띄운 후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2. 송장 스캔 시 주문건의 정상/취소/보류/송장번호오류/중복배송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도 출력 됩니다.

정상 정상 이라는 음성메시지와 함께 배송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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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소 취소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c/s창에서 취소주문 정상복귀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보류 보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화면 오른쪽 보류해제 버튼을 클릭하여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하거나, c/s창에서 보류 해제 후 배송처리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교환 교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송장출력 후 교환처리 한 주문 건은 보류가 걸립니다. 보류해제 후 배송처리(송장 재 스캔)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조회값이 없습니다 송장번호오류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지어드민 전산상에서 확인할 수 없는 송장번호 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이미 배송되었습니다 라는 음성메시지가 출력되며 중복 배송처리 되지 않습니다.
* 이미 배송처리 한 송장번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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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출력 된 화면이 초기화 되며 준비중 상태가 됩니다.

  • 스캔하던 송장을 보류/취소/교환 등의 사유로 기존 송장을 잠시 멈추고
    다른 송장을 이어서 배송처리(스캔) 할 때 사용합니다.






b. 상품바코드 스캔 배송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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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하여 주문건에 해당하는 상품이 맞는지 확인하고 오배송을 막을 수 있습니다.
  • 상품바코드 스캔을 통한 오배송 검수 및 배송처리 기능은 이지어드민 프리미엄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합니다.
  • 프리미엄 포스를 통한 상품바코드 출력 하는 방법은 바코드 출력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바코드를 스캔하여 배송처리 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 해당 설정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매니저 또는 고객센터(1661-1774)로 문의 바랍니다.
상품 스캔 배송 체크 송장스캔 - 상품스캔
* 하단 메뉴얼 1~3번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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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스캔 배송 미 체크 송장스캔 - 상품스캔 - 송장스캔
* 하단 메뉴얼 1~4번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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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체상품스캔, 상품스캔배송을 체크 합니다.

  • 전체상품스캔을 체크하면 상품스캔배송 체크박스가 생성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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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송장 바코드를 스캔 하면 해당 주문건의 내품이 화면에 출력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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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문건에 해당되는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 합니다.

  • 스캔 처리한 상품은 음영 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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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주문건에 해당되는 모든 내품의 상품바코드를 스캔하는 순간 배송 처리 됩니다.

  • 상품스캔배송에 체크해제 한 상태에서는 다시 한번 송장 바코드를 스캔해야 배송처리 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