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에서 생성된 교환주문은 이지어드민으로 자동 발주 되지 않습니다.(기본값)
무신사에서 생성된 교환주문을 발주하기 위해서는 환경설정 값 변경이 필요합니다.
설정을 변경하려면 이지어드민 고객센터(1661-1774)로 연락주세요.
step 1. 무신사 출고형태/구분에 대한 이해
|
1. 무신사에서 생성된 교환 주문건의 출고형태는 교환 또는 사용자 교환으로 생성 됩니다.
- 무신사 교환주문은 카페24와 달리 원주문과 다른 주문번호로 생성 되지만
발주 할때 주문구분값을 보고 교환주문건은 자동 발주 하지 않습니다.(기본값)
|
2. 환경설정에서 무신사 교환주문(주문구분:교환,사용자 교환)을 체크해야 자동 발주가 가능 합니다.
|
3. 자동발주 버튼을 누릅니다.
① 자동발주 기능
- 판매처 신규주문건 자동 수집
- 판매처 주문상태 변경
② 주문수집 기준
- 결제완료 된 주문건 중 송장번호가 기입되어 있지 않은 주문건
- 장바구니에 담겨있거나, 취소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 주문번호를 기준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이미 수집 해온 중복 된 주문건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자동발주 완료 메시지를 등록된 연락처로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환경설정 필요)
|
case 2. 취소주문적용
1. 판매처로 들어온 취소주문건을 자동으로 수집하여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발주 상태에서는 취소주문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접수단계부터 취소주문적용이 가능 합니다.
- 자동취소 연동 되는 판매처만 가능합니다.
- 판매처의 연동 여부는 이지어드민 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주기적으로 실행되어 자동으로 판매처 주문 취소건을 확인/ 이지어드민 전상상에 적용 합니다.
- 기본 10분 주기이며, 일부 판매처의 경우 실행 주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링크
- 이지오토 프로그램이 실행중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종료 시 취소주문적용을 자동으로 수행하지 않습니다.
- 실시간 적용을 원할 경우 취소주문적용 버튼을 직접 클릭하여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관련 FAQ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