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
step 1. 교환/반품톡 보내기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 |
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 후 전송합니다.
|
step 2. 교환/반품톡 신청 이력 확인하기
교환/반품톡을 보낸 고객이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한 경우,
cs관리 > 일반관리 > 알림톡교환/반품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고객의 cs창 cs이력에서도 일반 WEB 반품으로 이력이 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step 2. 교환/반품톡 신청 이력 확인하기
이지오토로 발주시, 발주에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지오토 발주조회에서는 실패 사유를 확인할 수 있으며, 크게 로그인실패, 혹은 로그인제한으로 분류가 됩니다.
|
또한, 다음의 이미지처럼 종료시간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이지오토에서 자동발주버튼을 누르고 발주가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지오토를 종료하거나, 자동발주버튼을 재차 누르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발주완료까지 오래 걸리더라고 기다리시는 편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