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톡교환반품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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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이 페이지는 알림톡교환/반품관리에서 알림톡을 통해 교환 및 반품 들어온 주문건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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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1. 교환/반품톡 환경설정 설정하기

교환/반품톡 전송 시 고객이 교환 및 반품접수 하는 화면에 대해 환경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CS관리 > 일반관리 >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하며, 아래 메뉴얼 링크 참고 바랍니다.


나만의 반품톡 환경설정

알림톡교환반품관리 12.png

step 2. 교환/반품톡 보내기

cs창에서 교환/반품톡을 보낼 주문건을 검색하여 수령자 연락처 항목에 있는 알림톡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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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톡을 보낼 플러스 친구 아이디를 확인 후, 교환반품 안내 템플릿을 선택하여 전송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3.png


step 3. 알림톡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확인하기

알림톡 교환/반품관리의 검색화면을 통해 검색조건을 설정하여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 3-1. 교환/반품톡 검색조건 설정하기

항목 설명
타입 전체, 교환, 반품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검색조건

(접수자)

접수자(수령자)명을 통해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처리상태 미처리, 완료, 중 원하는 항목을 설정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접수상태 접수, 취소 항목을 설정하여 교환/반품 정상 접수, 취소 건 중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사유 교환/반품 시 선택했던 사유별로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회수 전체, 회수요청, 직접회수 건에 대하여 특정 주문건 검색이 가능합니다.
작업자 이지어드민 사용자관리에 등록된 모든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업자를 선택하여 각 사용자가 작업한 주문건만 검색이 가능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1.png

step 3-2. 교환/반품 주문건 회수 요청하기

교환 및 반품 접수가 들어온 주문건 중 회수 신청건(쇼핑몰에서 접수해주세요!)에 한해서만 회수 요청이 가능합니다.


회수할 주문건을 선택하여 회수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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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수요청 팝업이 열리면 반품접수 버튼을 클릭하여 회수요청을 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6.png
회수 요청 후 cs이력에서 회수 요청 이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C/S에 회수, 반품예정 이력 또한 확인 가능합니다.
알림톡 교환, 반품관리 7.png


step 5.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작업자 선택하기


step 6. 교환/반품톡 신청내역 선택 완료처리하기

선택완료 버튼 혹은 상태 항목의 미처리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완료 처리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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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처리한 작업자가 표시되며, 상태가 완료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자의 경우, 작업자가 지정이 되어 있더라도 실제 처리한 작업자로 남습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