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처별 상품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문소연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2월 13일 (월) 00:03 판 (→‎관련 FAQ)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판매처별 상품관리에서는 이지어드민의 상품을 판매처에 등록,수정 및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가능한 판매처는 스마트스토어 이며, 본 메뉴얼은 해당 판매처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또한, 위 기능은 환경설정 > 판매처별 상품관리 사용 설정 이 열려있어야합니다.

사용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 현재 의류 카테고리에 한정적으로 오픈되어있습니다. 의류상품을 등록하는 경우에만 지원됩니다.




STEP 1. 스마트스토어 API 등록

[스마트스토어 센터(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 > 스토어 전시관리 > 스토어 관리]
(확대하려면 클릭)


1. API 사용 설정 은 사용

API 대행사 [상품 API] 를 이지어드민으로 선택 후, 저장합니다.


이후, 상단에 표기된 API 연동용 판매자ID를 복사합니다.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STEP2. 상품 등록 하기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3. 체크한 상품코드와 판매처코드가 입력된 팝업창이 뜹니다.

해당 정보대로 진행하실 경우, 확인버튼 을 선택합니다.


4. 이후 순차적으로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할 상품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작성하는 내용은 기존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등록을 하는 내용과 동일합니다.

5. API 버전을 API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저장 이후, 이지오토 재실행 을 해야 반영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B. 주문 API가 이지어드민 인 경우

1. 주문 API가 이지어드민인 경우 따로 설정 할 부분은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이지어드민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으로 접속하여 G마켓/옥션 판매처 수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API 버전을 API로 변경 후 저장합니다.

  • 저장 이후, 이지오토 재실행 을 해야 반영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작업이력확인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작업이력확인]


1. 상품등록 화면에서 등록한 작업의 정보 및 이력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을 수정하거나, 등록실패한 상품에 대하여 재등록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판매자 계정(ID) 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같은 계정 내에서 한번만 변경해도 모두 API로 적용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노출되는 아이디는 모두 API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지어드민에에서 해당되는 판매처에 발주 설정을 API로 변경합니다.

관련 FAQ

작업이력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