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품대기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개요
(확대하려면 클릭)반품입고 검품대기는 cs창에서 배송상태 주문건에 취소/교환처리 시, 처리하려는 상품에 대해 검품과정을 거쳐 입고하는 기능입니다.
상품의 회수시점이 아닌 검품 시점을 기준으로 재고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반품입고 검품대기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설정 요청 바랍니다.
|
step 1. 반품입고 검품대기 설정하기
1. CS창에서 회수된 반품 주문을 검색합니다.
|
2. 반품 유형에 따라 전체취소(개별취소) 또는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3. 상세 페이지에서 검품대기 항목에 체크합니다.
|
4. 반품유형에 따라 항목에 체크하고 상품취소(전체취소,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
step 2. 검품 리스트 확인하기
1. 재고관리 메뉴의 반품입고 검품대기로 이동합니다.
|
2. 검색조건을 통해서 특정 기간, 검품 완료 여부, 특정 상품 등을 조건 검색할 수 있습니다.
|
3.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이 조회됩니다.
|
4. 조회된 결과의 상태 항목에서 입고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작업 항목에서 입고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을 이지어드민 재고에 입고처리합니다.
|
6. 입고처리를 실수한 경우에는 작업 항목에서 입고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검품 대기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7. 다수의 상품을 일괄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들을 체크한 후 선택입고처리 또는 선택입고취소 버튼을 사용합니다. |
8.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상품을 반품입고 검품대기 메뉴에서 삭제합니다. |
9.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검품대기 상품 리스트를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