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케이션지정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웹 POS > 로케이션지정 탭을 통하여 상품의 로케이션을 지정 및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프리미엄 서비스에서 지원됩니다.

버전 업그레이드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 및 담당매니저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A. 로케이션 새로 지정하기

[이지어드민 메인 > 웹 POS > 로케이션지정]
(확대하려면 클릭)


1. 먼저, 로케이션을 신규로 지정할 바코드를 스캔합니다.

바코드는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확대하려면 클릭)


2. 설정할 스마트스토어 판매처 앞에 [수정] 버튼 선택 시, 판매처 정보 변경 팝업이 뜹니다.

복사한 API 연동용 판매자ID보안코드2 항목에 복사해서 넣습니다.

B. 로케이션 변경하기

[상품관리 > 판매처별 상품관리 > 상품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상품등록은 총 4단계입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 상품 정보 입력 > 상품군 선택 및 인증 > 배송 및 AS정보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상품조회 및 판매처 선택]
(확대하려면 클릭)


2. 먼저, 등록 원하시는 상품과 판매처를 체크 후, 하단에 선택상품등록을 선택합니다.


[상품 정보 입력]
(확대하려면 클릭)


3. 상품 정보를 입력합니다.


왼쪽의 상품 정보는 이전단계까지 입력된 상품정보를 보여줍니다.

오른쪽에서 카테고리, 상품명, 상품 주요정보, 판매가, 재고수량, 옵션, 상품이미지, 상세설명 정보를 입력합니다.

(빨간색 별이 표시된 경우 : 필수 입력 항목)


[상품군 선택 및 인증]
(확대하려면 클릭)


4. 상품군, 인증정보를 입력합니다.


[배송 및 AS정보]
(확대하려면 클릭)


5. 상품의 배송 및 AS 관련 속성을 지정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각 단계별로 임시저장 버튼이 존재하며, 중간에 저장하고 이후 다시 작업을 이어서 진행 가능합니다.

임시저장한 작업을 이어서 진행하고 싶을 경우, 작업이력확인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참조 : 작업이력확인

7. 모든 내용을 작성 후, 최하단에 등록예약을 설정합니다. (임시 저장이 불가능한 항목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바로 등록 상품을 여러개 선택한 경우 : 상품등록 후 다음 상품 등록 화면으로 이동

상품을 한개만 선택한 경우: 상품등록 후 '작업이력확인' 화면으로 이동

등록 예약 원하는 시간에 등록 예약 가능합니다.
  • 예약가능한 시간은 10~16시

등록이 실패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등록 여부를 확인주시기 바랍니다.

등록 대기 즉시 등록하지 않고 등록 대기상태로 변경됩니다.

'작업이력확인' 화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참조 : 작업이력확인

1. 각 단계마다 템플릿을 생성하여, 입력된 정보를 일괄적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 일부정보에만 한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설명을 위하여 상품 정보 입력 단계의 상품속성 템플릿으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5. 템플릿 선택 시, 속성 하단에 선택한 템플릿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

작업이력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