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판매처 연동방법

이지어드민 헬프
문소연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6월 15일 (목) 06:25 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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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쇼피 판매처 API 등록 방법 및 송장출력 방법에 대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기존에 수동으로 사용중이셨던 경우]

  • 자동으로 신규 등록 시 중복발주 에 유의 부탁드립니다.
  • 수동 판매처를 자동으로 변경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1:1 채팅상담 및 전화) 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STEP 1. SHOP(국가)별로 판매처 등록하기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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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쉬운 판매처등록을 눌러 판매처 등록을 진행합니다.

참조 : 쉬운 판매처등록

2. 로그인 아이디는 메인계정 아이디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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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계정은 예시) XXX:main 형식으로 아이디가 구성되어있습니다.

로그인은 이메일로 가능할지라도, 메인계정 형식 아이디가 별도로 있습니다.


3. 보안코드에는 각각의 SHOP(국가)별로 부여되는 cnsc_shop_id 입력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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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HOP ID 는 쇼피 관리자페이지(https://seller.shopee.kr/account/signin?next=%2F) 로그인 후,

상단의 URL에서 shop_id 뒤에 있는 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합니다. (국가별로 SHOP ID가 다릅니다)

(오른쪽 화면은 주문조회화면에서 확인한 예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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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각각의 SHOP(국가) 별로 판매처를 등록합니다.

STEP 2. API 연동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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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HOP 별로 판매처를 각각 생성한 다음에, 한 판매처만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판매처 변경 창에서, API연동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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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팝업창이 열리면서, 쇼피 관리자센터 로그인 화면이 자동으로 뜹니다.

메인 계정 로그인을 위해 switch to sub account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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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로그인 정보를 넣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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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상단 위쪽의 Auth Merchant 체크 후, 하단에 연동을 원하는 판매들을 모두 체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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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하단의 Confirm Authorization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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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설정 이후, 보안토큰이 갱신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로그인 아이디를 가진 쇼피 판매처 토큰이 일괄 업데이트가 됩니다)

보안토큰 까지 확인 후, 판매처 저장 > 이지오토 재실행 하여, 발주 합니다.

A. 연동방식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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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시 주문확인 / Processed 상태 주문수집 판매처에 주문확인을 하고, 발주를 합니다.
송장검색시 주문확인 / ToProcess, Processed 상태 주문수집 판매처에서 주문확인을 안하고 먼저 발주를 합니다.

이후, 송장 검색 시 주문확인처리 후 송장출력을 진행합니다.


B. 추가 특이사항

  • drop off 주문 건만 연동 됩니다. ( pick-up, non_integrated 연동 불가능 )

- 쇼피 국내 집하지로 물건을 발송 > 쇼피에서 각국으로 배송을 대행해주는 방식의 주문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 주문일시 기준이 한국시간대 (GMT+9)로 되어있기 때문에 작업기준일시 지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 (ex. 작업기준일 2023.04.27 ~ 2023.04.27 일 경우, 싱가폴(GMT+8) 2023.04.26 23:00:00 ~ 2023.04.27 22:59:59 주문건 수집됩니다.)

- 한국과 싱가폴의 시차가 한시간의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STEP 3. 쇼피 송장 양식 설정하기

[기본정보관리 > 택배사관리 > 택배사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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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쇼피 택배사를 등록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송장양식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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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본양식 추가를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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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택배사 : 쇼피 선택, 저장할 이름 작성 후 저장버튼을 누릅니다. (양식은 기본양식 하나입니다)

참조 : 송장 양식 설정

[주문배송관리 > 송장관리 > 송장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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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이후, 송장 출력시 '쇼피' 양식을 선택하시어 출력 가능합니다.


TIP. 주문 확인 시점 이후, 쇼피에서 송장번호가 발번됩니다.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출력 검색시 조회된 주문에 쇼피 송장번호가 자동입력됩니다.


참조 : 웹송장출력

TIP. 국내 송장 출력하기

이지어드민은 쇼피 송장 출력에 대해서만 진행합니다. 쇼피 국내 집하지로 물건을 보내시려는 경우, 기존의 쇼피 주문이 아닌 새로운 판매처 / 상품 및 주문을 생성하시어 별도로 국내송장 출력이 필요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관리 > 판매처목록]


1. 쉬운 판매처등록을 통하여, 판매처를 생성합니다. (판매처 타입 : 사용자 정의 판매처)

예) 쇼피송장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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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판매처목록에서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판매처정보수정 팝업창에서 고정배송지 / 고정수령자를 입력합니다.

(정해진 쇼피 국내집하지로 보낼경우,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되게 하기 위함입니다.)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신상품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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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문생성을 위한 상품이 필요하기 때문에, 예) 기타, 쇼피송장 등 이름을 적어 등록합니다.

(상품명/공급처는 필수입니다)


[C/S관리 > 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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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상단 오른쪽에 [주문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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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필수항목 : 판매처 / 상품 / 수량 을 입력합니다.

배송지정보는 고정적으로 자동 입력됩니다.


하단의 생성 버튼을 누릅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주문생성이 됩니다. (CS이력에 주문생성이라고 남습니다)

해당 주문에 국내송장 출력 후, 부착하여 발송이 가능합니다.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