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리스트 + VIP 보류 설정

이지어드민 헬프
송가영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11월 13일 (월) 09:28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고객등급관리 메뉴에서 사전에 설정한 고객등급에 따라 발주 후 자동으로 보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류 주문건에 대해 따로 송장출력 후 배송처리가 가능합니다.










A.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하기

step 1. 환경설정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먼저 기본정보관리 > 환경설정 메뉴에서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 VIP 보류 설정이 체크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블랙리스트 보류 설정, VIP 보류 설정 기능 사용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 문답게시판을 통해 환경설정 변경요청 바랍니다.








Cs 002.png
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취소처리 합니다.








3. cs에서 배송 취소 상태로 주문건이 변경되고,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취소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ase2. 주문일괄처리로 자동반품입고 설정하기

(확대하려면 클릭)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주문일괄처리]

주문일괄처리 > 취소작업을 통해 배송상태 주문건 일괄 취소 처리 시 자동반품입고 설정이 가능합니다.

참조: 주문일괄처리






B. VIP 보류 설정하기

Cs 006.png
[C/S관리 > CS]

1. 교환할 배송상태 주문건을 검색 후 상품교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자동반품입고 버튼 체크 후, 반품입고 하고자 하는 재고의 타입을 선택하여 교환처리 합니다.







3. cs에서 배송 후 교환(C주문건)이 새로 생성되고, 원주문건 cs이력을 통해 자동반품 입고처리된 내역 확인이 가능하며,













재고관리 > 현재고조회 > 로그를 통해서도 교환한 상품의 재고가 '반품입고'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 FAQ

C/S

반품입고 검품대기

주문일괄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