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은 뭔가요?
개요
접수된 고객의 배송지주소변경은 C/S창에서 가능합니다. 접수상태와 송장상태일때 모두 가능하지만 방법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접수상태의 경우, 다른 조치없이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지만 송장상태의 경우, 송장번호를 삭제하고 새로운 송장번호로 출력하셔야 합니다.
|
step 1. 주문검색하기
c/s창에서 해당주문을 검색합니다. |
step 2. 배송정보 변경하기
a. 접수상태일때 b. 송장상태일때 |
|
a. 접수상태일때
1. 해당주문건을 선택하고, 보류설정 옆에 있는 배송정보변경버튼을 클릭합니다. |
2. 팝업창이 뜨면, 변경될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
b. 송장상태일때
1. 주문이 송장상태라면 주문을 클릭 후, C/S창에 송장관리버튼을 클릭합니다.
2. 팝업창이 뜨면, 삭제버튼을 클릭하여 기존의 송장을 삭제합니다. 3. 송장을 삭제하면 주문이 접수상태로 변경됩니다.
4. 배송정보변경버튼을 클릭합니다.
5. 변경된 배송지정보를 입력하고 변경버튼을 누릅니다. |
7. 송장출력프로그램을 엽니다.
※송장번호새로발행을 누르지 않을 경우, 배송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