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번호+사전등록

이지어드민 헬프
Cyan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2월 2일 (금) 07:25 판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이지어드민에서 문자전송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발신번호를 등록해야합니다.

  •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으로 인해 사업자 등록증 제출, 이지어드민 SMS 서비스 가입 신청서, SMS 발신번호 인증 총 3가지가 필수로 진행되어야합니다.
  • 등록된 발신번호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A. 발신번호 사전등록하기

[기본정보관리>마이메뉴>발신번호 사전등록]

(확대하려면 클릭)
1. 발신번호 등록하기 전, 상단 배너에 번호 유형별 인증방법을 숙지합니다. ( CLICK! 버튼 클릭 시 상세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참조. 발신번호 인증 안내







(확대하려면 클릭)
2. 약관 동의 항목 동의서 보기 버튼을 눌러 관련 내용 확인 후 전체 동의하기를 체크하여 약관에 동의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사업자 등록증의 상태가 미등록으로 보여지는 경우 사업자 등록증 업로드 버튼을 눌러 업로드 합니다.
  • 신규 등록이 아닌 사업자 정보가 변경된 경우 고객센터> 문답게시판으로 요청 부탁드립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4. 발신번호 등록현황 항목에 사용할 번호를 입력하고 오른쪽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 지역번호가 없는 번호일 경우 전국 대표번호 체크박스 체크 후 입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5. 인증 팝업이 뜨면 등록할 번호유형에 따라 본인인증 및 통신사 이용증명원 서류를 제출합니다.
  • 나중에 하기 버튼을 눌러 이후 다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6. 필요서류 제출 후 번호는 인증 상태입니다.
  • 인증: 본인인증 또는 서류 제출이 완료되어, 승인 대기 상태입니다.
  • 사용가능: 승인이 완료되어, SMS 전송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 미인증: 본인 인증 절차를 걸치지 않은 상태입니다. (번호인증, 서류제출 버튼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합니다.)
  • 반려: 추가서류가 필요하여 승인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추가 서류 제출 버튼으로 서류 제출이 가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7. 이지어드민에 등록된 사업자 등록증 기준으로 추가서류 제출이 필요합니다.
  • 재직중인 직원 번호/ 대표 명의 번호를 타인이 인증하는 경우: 재직증명서,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 사업자가 다른 번호인 경우: 번호 명의자 사업자등록증, 위임장, 계약관계 입증서류,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 가족명의 번호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위임장, 통신 서비스 이용 증명원


그 외의 관계일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