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페24 솔업되면 이지어드민에서 어떻게 설정하나요?

이지어드민 헬프
형성미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6월 11일 (토) 02:11 판 (→‎개요)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까페24 관리자에서 상품관리 메뉴는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 / 솔루션 업그레이드 후에 따라 보이는 화면이 다릅니다.

솔업이란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말하는 것으로, 까페24는 솔업 전 / 솔업 후로 분류되며 업그레이드 정보와 동일하게
이지어드민웹에 등록된 까페24도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 후를 구분해서 설정해줘야 합니다.

  • 이지어드민에서 까페24 설정시 솔루션 업그레이드 전과 후를 구분해서 등록하지 않으면 상품동기화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step 1. 솔업 확인하기

까페24에 보이는 솔업 전 / 솔업 후 화면 


우측 그림(왼쪽: 솔업 후, 오른쪽: 솔업 전)을 통해 솔업 전과 솔업 후를 비교해보면 상품관리 메뉴가 상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솔업 후는 까페24 관리자메뉴의 최근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솔업 후 모습(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이지어드민에서 솔업 설정하기

이지어드민웹 > 기본정보관리 > 판매처목록 > 까페24 우측 수정


솔업정보에 맞게 이지어드민웹에서 까페24 설정도 바꿔줘야 상품동기화시 정상적으로 상품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1. 판매처 까페24의 맨우측 수정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판매처정보수정 화면하단의 솔업사용에서 솔업 / 솔업 전을 선택한 후 저장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확대하려면 클릭)







step 3. 변경된 기능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주문배송관리 > 발주 > 매칭단계  


3. 까페24에서 버전을 업그레이드 한 경우, 자동매칭을 사용하더라도 매칭화면에서 많은 수동매칭 내역이 보이게 됩니다.

  • 이 때 상품동기화를 진행하면 매칭내역이 줄어들게 됩니다. (4번 참고)
(확대하려면 클릭)








이지어드민 웹 > 상품관리 > 상품동기화 > 상품Sync


4. 상품동기화시 날짜를 넉넉하게 잡고 상품Sync를 클릭하여 재동기화를 진행하면, 발주-매칭화면에서 수동매칭 내역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