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입력

이지어드민 헬프
구진영 (토론 | 기여)님의 2016년 7월 29일 (금) 01:32 판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송장입력은 이지어드민에서 송장출력을 하지 않고, 직접 택배사프로그램을 통해 출력을 하는 업체가 주로 이용하는 메뉴입니다. 택배사 프로그램을 통해 송장번호를 부여 받은 주문의 엑셀파일을 이지어드민에 업로드하게 되면 해당 주문이 송장상태로 변하며, 선택여부에 따라 배송처리도 가능합니다. 엑셀파일에는 이지어드민의 주문 관리번호와 해당 주문의 송장번호가 입력되어야 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1. 엑셀파일 만들기

송장번호를 업로드하기 위해 필요한 정보는 이지어드민의 관리번호와 택배사 송장번호입니다(순서 무관).


※다음의 정보를 모두 같은 헤더로 인식합니다.

  • 관리번호: 출고번호|관리번호|관리번호2|주문번호(체결번호)|고객사용번호|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고객주문번호|예약주문번호
  • 송장번호: 송장번호|등기번호|운송장번호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파일 업로드하기

1. 송장입력페이지에서 택배사를 선택하고, 해당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 업로드를 완료하게 되면, 해당 주문은 송장상태가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업로드 시,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 동시에 배송확인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체크 시 이지어드민상에서는 배송처리가 되며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넘어가게 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확장주문검색2 혹은 c/s창에서 해당 주문의 송장번호 및 상태를 확인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관련 FA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