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취소주문들은 자동취소연동 판매처 들에 한해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취소한 주문이 부분취소인지 전체취소인지도 해당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1 배송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최소결과조회 화면에서 고객이 취소한 주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2.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배송전 취소를 확인하려면, 배송상태를 배송전으로 놓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후 취소는 자동취소가 되지않습니다.
-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
|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
4. 배송전 취소 주의사항으로는, 동일한 상품을 2개이상 주문한 경우 취소철회조회 또는 고객이 주문취소한 판매처[(예)까페24] 에서
- 해당 상품이 몇개가 취소됐는지 확인한 후 주문처리 하셔야 합니다.
배송상태 |
참고그림
|
이지어드민에서 자동으로 취소가 잡히는 주문은 관리번호 단위로 취소를 잡기 때문에
동일한 상품을 고객이 2개를 주문했을시, 주문수량 2개중에 1개만 취소할 경우에도
2개가 하나의 주문으로 인식되어 모두 취소를 잡고 보류를 걸어둡니다. 이는 C/S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배송전 취소건도 판매자페이지에서 실제로 몇 건을 취소했는지 반드시 확인하여 배송지연을 미연에 방지합니다.
|
|
4. 판매처(쿠팡, 위메프 등)에서 고객이 부분취소한 주문을 검색합니다.
5. 부분취소한 주문의 상품명을 확인하였으면, 이지어드민 C/S창으로 와서 해당 상품에 취소를 잡아줍니다.
- 만약 개별정상복귀 하지 않을경우 배송지연 및 고객클레임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취소철회조회 또는 판매처에서 취소된 내역을 확인해주도록 합니다.
|
|
6.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C/S창의 주문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
|
7. C/S창에서 동일상품 수량 2개중 1개만 취소해주기위해 해당상품명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한후
- 수량기입란에 1을 적은 후 개별정상복귀 해줍니다.
|
|
8. 개별정상복귀가 되면 해당상품명 오른쪽에 정상 표시가 되고 배송처리가 가능해집니다.
|
|
step.2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 확인하기
이지어드민웹 > C/S 관리 > 취소결과조회
1. 화면조회시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검색됩니다.
- 배송전 취소는 C/S창에 자동취소 처리가 됩니다. 하지만 배송후 취소는 자동취소가 되지않습니다.
- 따라서, 취소결과조회 화면에서는 C/S창에 자동으로 주문취소가 안 되는 배송후 취소건을 미리 알 수 있도록 배송후 취소가 기본값으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 배송후 취소가 있는 경우, 취소타입(배송-취소, 배송-반품) 에 따라 주문을 처리해줍니다.
|
|
|
3. 주문들을 검색했을 때, 주문한 총수량 중 일부 상품만 부분 주문취소한 경우에는 숫자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4. 배송후 부분취소 주문은 환불이 완료된 건만 화면에 보여지지만 판매처에서도 한 번더 확인하고 주문처리해줍니다.
- 배송후 취소타입에 두가지로 취소, 반품이 있으며, 취소타입에 따라 주문처리 방법이 달라집니다.
- 배송-취소의 경우 이미 상품이 배송중임을 고객에게 설명하거나, 고객이 받기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수를 진행합니다.
- 배송-반품의 경우 반품담당 작업자가 반품을 정상적으로 진행(반품승인)해서 완료된 경우가 대부분이나 한 번씩 확인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
|
3. 취소된 상품이 회수처리되어 매장에 도착하였을 경우, C/S창에서 고객주문을 검색한 후 개별취소를 진행합니다.
|
|
관련 FAQ
취소결과조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