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주문복구하기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오래된 주문 또는 삭제한 주문을 확장주문검색2에서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a. 오래된 주문 복구하기
1. CS창에서는 3개월 이상 보관된 배송상태 주문들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 단, 3개월 이상된 주문 中 접수 또는 송장상태 이면서 취소처리되지 않은 주문은 배송처리가 필요한 상태로 간주하여 CS창에서 조회됩니다.(기본값)
- 주문상태에 따른 마스킹처리는 환경설정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단이미지 참고]
|
|
개인정보 파기설정
주문상태에 따른 마스킹 설정
2.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는 주문은 확장주문검색2에서 조회해줍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3개월이상 된 주문부터는 마스킹처리(*)되어 확장주문검색2에서 따로 보관됩니다.
3. 기간에 3개월 이상의 날짜를 선택하여 주문 검색하면 조회되지 않습니다.
- 때문에 3개월 이상된 주문은 따로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해주셔야 합니다.
|
|
4. 주문내역 중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복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주문 일괄복구를 원할 경우, 이지어드민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5. 복구 팝업창이 뜨면 현재 C/S로 복구하기 를 클릭합니다.
|
|
7. 주문을 다시 조회하면 복구 버튼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관리번호를 클릭하면 해당주문이 C/S창에서 바로 보여집니다.
|
|
8.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주문이 해당 주문번호로 검색했을 때 조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복구된 주문정보는 일부 마스킹(*)으로 표시됩니다.
|
|
b. 삭제된 주문 복구하기
삭제한 주문은 C/S창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다시 C/S창에서 조회되길 원하시면 확장주문검색2에서 해당주문을 복구시켜줘야 합니다.
주문배송관리 > 확장주문검색2 > 검색조건창
1. 주문삭제한 날짜를 기간에 설정합니다.
2. 상세검색열기를 클릭합니다.
|
|
3. 삭제주문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4. 검색 을 클릭합니다.
|
|
5. 삭제된 주문들이 검색됩니다.
6. 복구를 원하는 주문의 좌측 체크박스에 체크해줍니다.
7. 체크가 완료되면 선택복구를 클릭합니다.
|
|
C/S관리 > C/S창 > 복구된 주문확인
8. 복구한 주문번호를 C/S창에서 조회합니다.
9. C/S창에서 조회되지 않던 삭제된 주문이 다시 조회됩니다.
|
|
10. 복구한 주문은 C/S창 우측하단 C/S이력에서 [확장주문검색|삭제주문복구]로 이력이 남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