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장관리

이지어드민 헬프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개요


CS창에서 주문을 송장상태로 변경하거나 주문에 입력된 송장번호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송장관리를 필요로 하는 (예) 송장을 발행하지 않는 주문(고객이 주문을 퀵서비스로 받을 경우)

주문상태가 접수에서 배송으로 자동변경되지 않으므로 송장상태로 넘겨줌

송장을 잘못발행한 경우

주문 상태를 송장에서 접수상태로 넘겨줌



 





step 1. 접수상태 주문일 때


1. 해당 주문건(접수상태)을 확인하고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문서에서는 홍길동 고객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 선택 및 해당주문의 송장번호(필수),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접수상태의 주문이 송장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step 2. 송장상태 주문일 때


1. 해당주문건(송장상태)을 확인하고 송장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문서에서는 홍길동 고객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2. 팝업창이 뜨면 택배사 및 송장번호(자동생성) 확인, C/S내용(필요시) 작성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당 송장은 삭제되며 배송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확대하려면 클릭)




3. 송장상태의 주문이 접수상태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